괴담특공대 2 - 저주받은 아이들 상상 고래 14
차율이 지음, 양은봉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차율이 작가의 호러 로맨스 동화 괴담특공대2권이 나왔습니다. 이번 이야기의 제목은 저주받은 아이들입니다.

 

1권이 그랬던 것처럼, 2권 역시 이렇게 시작합니다.

 

사담초등학교 괴담 14개를 모두 알면 죽...”

 

어쩌면, 이것이야말로 진짜 괴담이네요. 학교에 떠돌고 있는 괴담 14개를 모두 알면 죽는다는 괴담 말입니다. 그런데, 이 괴담 진짜일까요? 우선 1권에서 4개의 괴담을 알게 되었고, 이제 2권에서는 5개의 괴담을 만나게 됩니다. 그러니, 도합 9개의 괴담, 2권까지 다 읽은 독자라면, 이제 5개의 괴담만 더 알면 죽.... 죽는다고 하니 알아선 안 됩니다. 하지만, 그럼 괴담이 아니죠. 괴담이 갖는 힘은 오싹하고 으스스하면서도 그럼에도 더 알고 싶은 게 괴담 아닐까요?

 

혼혈 뱀파이어 소년 김휘, 괴담 마니아이자 특공무술유단자인 신세리(생긴 것은 여리여리하고 예쁘답니다.), 인기 유투버를 꿈꾸는 오태오, 소심하지만 괴담 레이더인 안보임, 이렇게 네 아이들의 괴담특공대는 학교의 괴담들을 하나하나 만나며, 괴담 속 존재들과 대결을 벌이게 됩니다.

 

성형중독으로 사망하게 된 커터칼 소녀 괴담, 태국 괴담인 크라슈 괴담, 여자 화장실에 나타난 댕기머리 소년 괴담, 누군가의 아픔을 가져간다는 아픔인형 괴담, 그리고 학교괴담으로 빠질 수 없는 음악실의 단골 괴담인 피아노 괴담, 이렇게 다섯 괴담을 책을 통해 만나게 됩니다. 동화 속에서 괴담은 단지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에 머물지 않습니다. 이야기가 곧 실체가 되어 아이들과 부딪히게 됩니다(작가는 괴담이란 용어 자체를 이야기만이 아닌 사건이나 괴담 속 존재 그 자체로 지칭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으스스한 즐거움을 주는 괴담들을 통해 작가는 성형중독 내지 자신의 외모에 대한 자존감, 다문화 가정의 애환, 반려동물 안락사, 몰카 등 사회적 문제를 고민해 보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누군가 휘를 사담초에서 쫓아내려는 존재가 있습니다. 인간의 모습으로 숨어 있는데, 과연 누구일까요? 휘의 쌍둥이이자, 휘의 모든 행복을 빼앗으려 하는 휘의 진짜 적인 리한일가요? 물론, 리한 역시 휘를 공격하는 존재들 뒤에 있습니다. 그런데, 진짜 강력한 적은 리한이 아닌 누군가 미지의 적이 있답니다. 과연 누구일까요?

 

동화는 본격 호러 로맨스 동화라는 타이틀로 독자들을 찾고 있습니다. 달달하고 으스스하며 오싹한 즐거움을 동화를 통해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