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탈것 슈퍼 도감 ㅣ 생각곰곰 4
크리스 옥슬레이드 지음, 제즈 투야 그림, 민유리 옮김 / 책읽는곰 / 2020년 6월
평점 :
아이들은 탈 것, 즉 이동수단에 대해 흥미를 갖곤 합니다. 저희 아들도 길을 가다 차창 밖으로 소방차, 레미콘, 덤프트럭, 굴삭기 등을 보면 좋아서 외치곤 했답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좋은 그림책이 있습니다. 『탈 것 슈퍼 도감』이란 책입니다.
이 책은 자전거부터 시작하여 우주선까지 여러 탈 것들을 소개합니다. 책에서 소개하는 탈 것은 자전거, 하이브리드 자동차, 오토바이, 굴착기, 콘크리트 믹서차(레미콘), 소방차, 기차, 모터보트, 비행기, 헬리콥터, 우주선 등입니다.
이러한 각 탈 것들이 고장이 났답니다. 책은 각각의 탈 것들의 문제가 무엇인지 찾게 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각 탈 것들에 대해, 특히 그 부품들에 대해 알아가게 해줍니다.

자전거가 고장이 났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레미콘 차량에 뭔가 문제가 생겼답니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무엇이 문제일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정말 황당한 문제가 있네요. 과연 그 문제는 무엇일까요?

이처럼 책은 각 탈 것들의 고장의 원인이 무엇인지, 어디에 고장이 났는지를 스스로 풀어보게 해주기에,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며 재미있어 합니다. 아울러 각 탈 것들에 대해 공부할 수 있어 유익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