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보이지 않는 곳을 들여다보았더니 - 관찰하는 자연과학 생각을 더하는 그림책
데즈카 아케미 지음, 김지연 옮김, 서울과학교사모임 감수 / 책속물고기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은 언제나 호기심이 왕성합니다. 특히, 육안으로 보지 못하는 세계에 대한 궁금함은 언제나 묘한 호기심을 자극하곤 합니다. 땅속은 어떤 세상일까? 바다 속은? 그리고 우주는? 이런 궁금함으로 쫑알쫑알 엄마 아빠에게 묻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그림책이 있습니다. 바로 지구의 보이지 않는 곳을 들여다보았더니란 제목의 그림책입니다.

    

새들이 짹짹 울고 있는 나무속엔 어떤 세상이 펼쳐지고 있을까요? 겉으로 볼 땐 나무 한 그루에 불과하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니 그 안은 또 하나의 세상이네요. 새들이 집을 짓고 살고 있고, 다람쥐와 같은 동물들도 살고 있네요. 뱀도 보이고요. 달팽이, 애벌레 등 다양한 동물들이 나무 한 그루 속에서 또 하나의 세상을 이루며 살고 있네요.

   

 

이처럼 책은 땅 속엔 어떤 생물들이 살고 있으며, 어떤 구조를 이루고 있는지. 바다 속은 어떤 모습인지. 빙산에 대해. 우주의 달과 지구의 모습에 대해 알려주고 있답니다.

   

 

그림책 지구의 보이지 않는 곳을 들여다보았더니는 지구과학 분야의 아주 기초적인 내용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있다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니 어쩌면 어린이 독자들에게 이런 얘기를 들려줍니다. 우리 눈에 보이는 세계가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말입니다.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 더 많은 것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아울러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 대해 아이들의 궁금증을 채워주고 있는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