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엄마야
최내경 지음, 백지원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라는 존재는 아이에게 모든 것을 주는 존재로 여겨집니다. 그런데, 엄마는 아이들을 위해 언제나 모든 것을 희생해야만 하는 걸까요? 분명 그렇진 않습니다. 그럼에도 엄마에겐 아이들이 전부인 것도 사실입니다. 엄마는 아이들을 위해 기꺼이 모든 것을 희생하는 것도 사실이고요. 포근한 느낌이 가득한 그림책, 그래서 엄마야는 바로 이런 점을 우리에게 들려줍니다.

    

엄마는 에게 예쁜 공주 원피스를 사주면서도 오빠의 낡은 티셔츠를 계속 입습니다. ‘우리에겐 일찍 자라고 하면서도 엄마는 늦게 잡니다. 왜냐하면 우릴 위해 해야만 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엄마는 이처럼 자식을 위해 늦은 시간까지 잠들지 못합니다.

  

  

분명 엄마와 딸은 닮았는데도 손만은 닮지 않았답니다. 왜냐하면 엄마 손은 아이들을 위해 일해 이미 거칠어졌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그림책 그래서 엄마야는 엄마의 사랑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런 엄마의 사랑은 언제나 귀하고 아름답습니다. 그 사랑이 있었기에 우리가 잘 자랄 수 있었음도 알게 해주고요.

 

단지 이 그림책을 읽는 아이들이 엄마의 희생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건 분명 작가의 의도가 아닐 테니 말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책은 분명 엄마도 외출할 때는 예뻐지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엄마의 마음을 살짝 드러내 보이며, 그 엄마의 마음도 알아주길 바라는 겁니다.

  

  

물론, 이 책은 엄마의 사랑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책을 통해, 엄마의 그 사랑을 아이들 가슴에 가득 담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엄마의 그 사랑은 아이들이 커가고 나이가 들어가는 모든 순간, 그 삶의 여정 가운데 언제나 함께 한다는 사실도 말입니다. 그래서 엄마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그래서 엄마야는 엄마의 사랑을 가슴 가득 느낄 수 있는 그런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