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친구 스누지와 써니 그리고 소소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71
다프나 벤-즈비 지음, 오프라 아밋 그림, 아넷 아펠.윤지원 옮김 / 지양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좋은 그림책을 선보이는 지양어린이에서 또 하나의 좋은 그림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새 친구 스누지와 써니 그리고 소소라는 제목의 그림책입니다.

 

스누지와 써니는 한 집에서 함께 살고 있는 영원한 친구랍니다. 써니는 씩씩한 강아지이고, 스누지는 잠꾸러기 고양이랍니다. 강아지와 고양이, 서로 만나면 으르렁거릴 것만 같은 관계이지만, 동화 속 스누지와 써니는 너무 사이가 좋은 친구랍니다. 물론, 서로 성격이 많이 다르지만 말입니다.

 

서로 다른 스누지와 써니가 함께 좋아하는 건 생일파티랍니다. 마침 스누지의 다섯 번째 생일이 내일로 다가왔답니다. 그런 스누지와 써니가 새로운 친구를 만나게 됩니다. 절친을 잃고 혼자가 된 작은 강아지 소소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스누지와 써니는 소소를 자신들의 생일파티에 초대합니다. 하지만, 소소는 너무나도 소심한 성격의 강아지랍니다. 새로운 친구들과 사귀는 것이 쉽지 않은, 모든 면에 소심하여 자꾸 뒤로 물러나려 하고, 포기하려 하는 강아지랍니다.

 

그런 소소를 위해 스누지와 써니는 소소에게 더욱 다가가며 소소와 친구가 되려 합니다. 과연 세 동물들은 새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동화는 소심한 성격의 소소가 친구들을 만나게 되고, 우정을 쌓아가는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이 그림동화를 읽는 어린이 독자들 가운데서도 분명 소소와 같은 소심한 친구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 소심한 친구들이 이 책을 읽고 조금 용기를 낼 수 있다면, 그리고 또 다른 어린이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스누지와 써니처럼 주변의 소소가 작은 용기를 낼 수 있도록 먼저 손길을 내밀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외로움을 먼저 알아버린 아이들은 그만큼 줄어들 테니 말입니다.

 

이 그림 동화 새 친구 스누지와 써니 그리고 소소를 읽은 모든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우정을 많이 만들고, 그 관계를 아름답게 이어가길 마음을 다해 응원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