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애니북 3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애니북 3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시리즈>, 울 아들 역시 신비아파트를 참 좋아한답니다. 그런 아들에게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책이 서울문화사에서 새롭게 나왔습니다. 2020.10.8.부터 2021.1.21.까지 13부작으로 방영한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의 필름북 3번째 책이 나왔답니다. 책속엔 3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는데, 13부작 가운데 7화부터 9화까지 실려 있습니다.

 

지난 번 책 마지막 이야기였던 흡혈 좀비 추파카브라 첫 번째 이야기에 이어 이번 책 첫 번째 이야기인 제7화는 흡혈 좀비 추파카브라 두 번째 이야기로부터 책은 시작됩니다. 농촌 마을의 가축들의 피를 빨아 먹는 흡혈 추파카브라의 정체는 놀랍게도 이안의 형인 시온이었답니다. 이안과의 대결에서 죽은 줄 알았지만, 추파카브라의 모습으로 변하여 힘을 되찾기 위해 가축의 피를 빨고, 사람의 피를 빨아 먹었던 겁니다. 그런 시온이 최종적으로 목표로 삼고 있는 것은 바로 가은입니다. 가은의 피가 시온을 완전히 회복시켜준다는 겁니다. 과연 이안은 가은을 자신의 형으로부터 지켜줄 수 있을까요?

 

8화인 그림 속의 검은 미소, 사라진 사람들에서는 하리네 엄마가 주워온 그림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어쩐지 액자 속 그림이 이상합니다. 그림 속에 있던 남자의 모습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거든요. 참 꺼림칙한 그림입니다. 그런데, 정말 그림 속엔 못된 존재가 살고 있답니다. 그 존재에 의해 그림 속으로 납치되는 부모님, 과연 하리와 친구들은 부모님을 구해낼 수 있을까요?

 

9슬픈 기억의 노래, 다가오는 붉은 목소리는 웃픈 미소를 만드는 귀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평소 잘 울곤 하던 아이들의 얼굴이 갑자기 이상해집니다. 눈에선 계속하여 눈물이 흐르지만 입 꼬리는 웃고 있는 기괴한 모습으로 변하게 되는 겁니다. 그 뒤엔 바로 한 귀신이 자리하고 있답니다. “사일런스 하피라는 귀신이 말입니다. 오싹하게 생긴 귀신이지만, 슬픈 사연을 안고 있는 귀신이랍니다. 불치병에 걸린 딸, 그 딸이 언제나 웃게 만들고 싶었는데, 결국 딸을 떠나보내야만 했던 슬픈 모정이 말입니다.

 

이처럼 못된 짓을 일삼는 귀신들에게도 슬픔 사연이 있음이 때론 먹먹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얼마나 그 슬픔의 자리가 힘겨웠으면 귀신이 되어 떠돌아야만 했을까요? 그 한을 어루만져줌도 신비아파트만의 묘한 힘이랍니다.

 

<고스트볼 더블 X 시리즈>인 만큼 고스트볼 더블 X 합체 장면 역시 묘한 흥분과 재미를 맛보게 해줍니다. 아이가 참 좋아한답니다. 또한 그 전에 싸웠던 악한 존재들을 나중에 다시 부리게 되는 모습도 신나고요. 물론 오싹한 즐거움 역시 신비아파트가 주는 매력이고요. 세상을 떠돌던 사일런스 하피가 학교에서 강하 기운을 느꼈었다고 말해주는데, 과연 학교에는 어떤 존재가 있는 걸까요?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