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서귤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아르테에서 출간된 <카카오프렌즈 에세이 시리즈>는 카카오프렌즈의 귀여운 캐릭터들과 작가들의 힘 있는 글들이 만나 이루어진 에세이 시리즈입니다. 그 가운데 귀여운 복숭아 엉덩이 모양의 캐릭터 어피치와 함께 위로의 메시지를 전해주는 책이 바로 서귤 작가의 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랍니다. 엉덩방아를 찧게 되면 아픕니다. 하지만, 통통한 엉덩이가 없었다면? 그랬다면 더 큰 불상사가 생기겠죠. 마치 이와 같이 우리 마음에도 엉덩이라는 예방주사 내지 완충제가 필요하다는 의미의 제목이랍니다.

 

책 속엔 짧지만 큰 울림을 주는 에세이들이 가득합니다. 물론, 귀여운 어피치 캐릭터 역시 가득하고요. 때론 삶의 무게로 힘겨워 하는 인생을 엿보는 것만 같아 아프기도 하고 먹먹하기도 합니다. 때론 쓸쓸하고 외롭기도 합니다. 때론 웃픈 모습에 씁쓸한 미소를 짓게 되기도 하고요.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행복을 향해, 긍정적 발걸음을 떼어내는 모습들을 통해, 묘한 위로와 힘을 얻게 해주는 글들이 가득하답니다.

 

작가의 글 가운데, “나는, 행복하지 않은 행복 중독자라는 말이 가슴에 오랫동안 남습니다. 삶의 힘겨움과 무게로 인해 아파하고, 때론 행복한 시간보다는 고달픈 시간들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행복을 찾는 행복 중독자, 그런 가운데 정말 그 바람이 실제가 되고 삶 속에 행복이 찾아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 속의 글들을 읽어 가는 가운데 힘겨운 삶을 살아갈 힘을 묘하게 얻기도 하고, 뿐더러 여전히 아프게 하고 지치게 할 삶의 조건들 앞에서 견뎌내고 버텨낼 수 있는 맷집도 길러준답니다. 그런 의미에서 책을 곁에 두고 힘들 때마다 아무 곳이나 펼쳐들고 읽다보면 위로의 손길이 엉덩이를 토닥거려주지 않을까 생각되는 책이랍니다.

 

비록 우리네 삶이 짠한 인생이라 할지라도 여전히 우릴 향해 걸어오는 행복을 바라보며 우리 역시 때론 버텨내고, 때론 견뎌내며 묵묵히 나아갈 때, 우리의 삶이 짠하고 밝게 빛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책을 덮으며 해보게 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