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노트
이상우 지음 / (주)이상미디랩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주식 열풍이 뜨겁습니다. 이러한 때, 자칫 아무런 준비 없이 분위기에 편승하다 낭패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 투자 실패를 줄이며 투자 우등생이 되는데, 도움을 줄 투자노트란 책이 있습니다. 책 제목이 투자노트인데, 이 책은 제목 그대로 투자 노트입니다. 말 그대로 투자우등생이 되는 습관을 기르게 해주는 노트라는 말입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성공하는 투자 습관과 훈련은 투자노트에 직접 써감으로 익힐 수 있다고 말입니다. , 전산으로 정보를 관리할 수 있고,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시대이지만, 그럼에도 투자노트에 직접 손으로 써가는 훈련이 투자 우등생을 만든다는 말입니다.

 

마치 수험생이 정성껏 오답노트를 만들어 자신이 틀렸던 문제들을 완전히 정복하는 것과 비슷하다는 겁니다. “투자노트를 통해 상한가 종목을 분석하고, 이슈를 체크하는 투자예습을 하고, 때로는 뼈아픈 투자 실수마저 뒤돌아보는 복습을 해나감으로 비로소 투자우등생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니 이 책은 마치 다이어리를 구입하여 그 안에 자신이 내용을 채워나가는 것처럼, 오롯이 투자에 관한 내용들을 자신이 직접 채워나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노트니까요. 책에 실린 캘린더는 여타 다이어리의 캘린더와 같지만, 월별 키워드가 적혀 있어, 월별 증시에 영향을 줄 키워드가 무엇인지를 알려줍니다. 계절별로, 시기별로 어떤 테마에 신경을 써야 하는지도 잘 정리해놓았습니다. 이런 기본적 길라잡이에 맞춰 자신이 직접 책 내용을 채워가게 되어 있습니다. 주린이부터 고수까지 투자자라면 꼭 써야 하는 투자노트. 이 책을 얼마나 성실히 채워나가며 자신의 투자 실패를 줄여나가느냐 하는 것은 투자노트를 채워나갈 투자자들의 몫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