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애니북 2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애니북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아파트 시리즈>는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우리 아들 녀석도 뭐가 그리 재미난 지 신비아파트에 푹 빠져 있답니다. 2020.10.8.부터 2021.1.21.까지 13부작으로 방영한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의 애니북 2번째 책이 나왔습니다. 책속엔 3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는데, 13부작 가운데 4화부터 6화까지 실려 있습니다.

 

4. 깨어난 고대의 저주, 강시의 습격에선 강시가 등장합니다. 유물발굴현장에서 사라진 시체, 그 시체는 강시가 되어 사람들을 덮치게 됩니다. 김재달은 한자를 잘 안다고 잘난 척 하는 우식이 싫습니다. 그래서 우식을 괴롭힙니다. 우식은 그런 재달 때문에 힘들고요. 그런데, 그런 재달과 무리들에게 강시가 나타나 덮치게 된답니다. 과연 강시를 조정하는 이는 누구일까요? 하리와 친구들은 과연 그 강시의 공격으로부터 친구들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강시가 등장하여 아이가 참 좋아합니다. 아이 말을 들어보니, 어린이집의 친구들 역시 이 시리즈의 강시에 대해 이야기하며 함께 그림도 그리기로 했다고 하네요. 콩콩 뛰는 강시의 모습이 재미나기도 하면서도 아찔함을 선사합니다. 이야기를 통해 잘난 척 하는 모습과 힘이 있다고 친구를 괴롭히는 모습에 대해 반성케 합니다.

 

5. 그늘진 방에서 피어난 꽃, 점령당한 아파트에서는 고독사에 대한 돌아봄을 갖게 합니다. 노부부의 안타까운 마지막 순간, 하지만, 아무도 그들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바로 이런 안타까운 현장이 원한을 낳게 하고, 그 원이 또 다른 악한 세력들을 만들어 냅니다. 이웃에 대한 관심이 사라져버린 오늘 우리의 모습을 고발하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6. 흡혈 좀비 추파카브라 첫 번째 이야기에선 추파카브라라는 존재가 등장합니다. 대표적 미확인생물 가운데 하나인 추파카브라가 나타나 농촌 마을의 소를 흡혈하고 죽인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마을 사람들마저 괴물로 변해 간답니다. 과연 하리와 친구들은 이 마을을 구해낼 수 있을까요?

 

초월적 존재들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는 아이들의 활약이 신비아파트의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자신들에게 주어진 힘을 최대한 활용하며 곤경에 빠진 이들을 돕는 그 마음이 너무나도 멋지답니다. 물론 신비한 힘을 가진 존재들이 등장하는 것이야말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이고 말이죠. 때론 무섭고 무시무시한 부작용도 있지만, 이것 역시 묘한 흥미를 느끼게 하는 매력이 있는 신비아파트 애니북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