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유튜브 크리에이터 퀴즈! 과학상식 83
도기성 지음, 손영운 감수 / 글송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집 일곱 살 난 아들 녀석은 아침에 눈을 뜨면 테블릿 pc를 켜곤 유튜브 영상을 찾습니다. 물론, 너무 많이 보지 않도록 주의시키긴 하지만, 아이들이 유튜브 영상을 멀리하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얼마 전 부모님 댁을 방문하여 이야기를 하다 보니, 연로하신 부모님들 역시 유튜브를 보시더라고요. 이처럼 이젠 유튜브는 우리 삶 깊숙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아이들 장래희망에 이미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순위 안에 자리매김한 지 오래죠.

 

언제나 질문과 이에 대한 대답으로 과학상식을 우리에게 잘 설명해 주는 좋은 학습만화 <퀴즈! 과학상식 시리즈> 83번째 책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유튜브란 용어의 뜻부터 시작하여 유튜브를 과학이라고 할 수 있는지, 크리에이터란 무엇인지 등 여러 내용들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뜻, 아동용 채널의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동영상의 길이는 어느 정도가 좋은지, 무엇을 찍어야 하며, 동영상을 꾸준히 올리는 것이 왜 그리 중요한지, 동영상 편집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저작권의 중요성 등 정말 다양한 내용을 만나게 됩니다.

 

내용에 대한 설명에 충실하다보니 어떤 부분은 글밥이 너무 많은 경우도 없지 않지만, 이는 그만큼 내용에 대해 충실하게 설명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퀴즈! 과학상식 시리즈>는 스토리의 재미는 솔직히 없습니다. 사실 스토리 자체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각 내용들을 질문하고, 이에 대한 설명, 그 내용면에 있어서는 어느 학습만화보다 더 충실하고 있어 그런 유익함이 부족함을 매우고도 남습니다.

 

무엇보다 만화라는 장치를 통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음이 큰 강점이고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이라면, 그리고 유튜브에 대한 지식을 채우길 원하는 어린이 독자들이라면 이번 퀴즈! 과학상식: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꼭 읽어보길 권하고 싶네요. 막연히 꿈꾸는 것보다는 이런 책을 통해 보다 자세히 알게 된다면, 그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테니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