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7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7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학습만화 <수학도둑 시리즈>14년에 걸쳐 77권의 책이 나왔다는 사실만으로도 오랜 시간 동안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아오며, 이 책의 가치를 스스로 입증하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재미난 만화 안에 자연스레 수학 개념이 담겨 있고, 스토리 자체에서 수학 문제를 만날 수도 있지만, 이 책의 학습적인 부분은 페이지 아래에 짧게 나오는 수학 퀴즈들과 만화 스토리의 각 장이 끝날 때마다 만나게 되는 아예 작정하고 실려 있는 수학문제들에 강점이 있습니다. 그러니 이 문제들을 꼼꼼하게 풀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자신의 연령에 맞춰 너무 어렵다 싶으면 나중을 기약하는 것도 좋겠고요.

 

만화 스토리 자체도 흥미진진합니다. 이야기는 두 편에서 진행됩니다. 한쪽 편은 누메론 신국의 여신인 그리토의 시종무관이 된 도도 이야기입니다. 누메론 신국의 황제가 된 제이(그리토의 남동생)는 누나인 그리토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선황이신 아버지가 돌아가시며 황제의 지위를 누나인 그리토에게 남긴 사실입니다. 이를 누메론 궁전의 시녀장인 나미니어가 속여 제이가 황제가 되었답니다. 동생을 끔찍이 생각하는 그리토를 생각할 때, 참 안타깝네요. 과연 남매인 둘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요? 이 사이에 낀 도도와 나미니어의 역할이 어떻게 될지도 궁금하네요.

 

또 한편에서는 6마가 만들어 놓은 꿈속 세계에서 진행됩니다. 꿈속 세계에 빠진 돌머리 소녀 바우, 그리고 바우를 구하기 위해 꿈속 세계에 들어간 델리키. 델리키를 알아보지 못하는 바우의 기억을 조금씩 돌려놓는데, 과연 이둘 앞에는 또 어떤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이렇게 두 축으로 진행되는 스토리, 곳곳에서 수학 개념을 만나게 됩니다. 무엇보다 앞에서도 말한 것처럼, 책 속에는 작정하고 기록된 수학문제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 가운데는 독자들이 보낸 문제들(“내가 수학 문제 왕!”)도 실려 있어, 이런 문제를 만나는 흥미로움도 있습니다. 책 속에 실려 있는 수학문제를 꼼꼼하게 풀어나갈 때, 재미난 만화를 읽으며 수학실력이 쑥쑥 성장하게 될 그런 학습만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