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귀신대도감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은 왜 그리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지 모릅니다. 어쩌면 부모 세대가 어린 시절 <전설의 고향>을 보기 위해 tv앞에 모여들던 것과 비슷하겠죠. 요즘 우리 아들 녀석이 한참 그 스토리에 빠져 있는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에 나오는 다양한 귀신들을 한 자리에 모아 놓은 귀신대도감이 서울문화사에서 출간되었습니다.

 

귀신들 이름을 줄줄 외우며, 엄마 아빠에게 아무개 귀신 아느냐고 묻는 아이에게 딱 좋은 책이네요. 책속엔 다양한 귀신들이 등장합니다. 다양한 귀신들 하나하나를 소개해줍니다. 과연 그 귀신이 악귀, 선귀, 괴수인지 등의 종류를 이야기 해주고, 크기는 어느 정도인지, 어떤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지, 필살기는 무엇인지 등을 이야기 해줍니다. 소환되는 귀신이라면 그 소환과정은 어떤지 등도 다루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귀신들을 하나하나 만나는 재미가 있습니다. 귀신들을 하나하나 찾아 살펴보는 재미도 있고요. 정말 <신비아파트 귀신대도감>이라 부를 법한 책입니다.

 

귀신들을 만나기만 하는 건 아닙니다. 다양한 퀴즈나 놀이도 만나게 됩니다. “도전! 에피소드 퀴즈를 통해서는, 6개의 예언 스토리에 대한 퀴즈들을 만나게 됩니다. 아이들이 얼마나 신비아파트 이야기를 제대로 알고 있는 지 퀴즈를 통해 살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도전! 귀신 퀴즈를 통해선 부분의 모습들을 조합하여 어떤 귀신인지 맞추는 게임과 그림자를 통해 귀신을 맞추는 게임, 다른 그림 찾기 등을 통해 아이들의 공간능력이나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리라 여겨집니다.

 

이 외에도 미로게임이나 사다리게임 등도 만나게 되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책을 받아본 아이가 너무 좋아하며 귀신들 하나하나를 짚어가며 이야기합니다.

 

단지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낱장으로 너무 쉽게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책을 받아본지 30분도 안 되어서 여러 장이 떨어졌답니다. 여기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물론, 얌전한 아이들이라면 괜찮겠지만, 아이는 아이니까요. 그래도 아이는 너덜너덜해진 책을 소중하게 간직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