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터규 아저씨의 무서운 이야기 몬터규 아저씨의 무서운 이야기 1
크리스 프리스틀리 지음, 데이비드 로버츠 그림, 김경희 옮김 / 제제의숲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더운 날씨엔 역시 으스스한 이야기가 제격이죠. 여기 으스스한 즐거움을 한껏 선사해주는 좋은 호러동화를 만났습니다. 몬터규 아저씨의 무서운 이야기란 책이랍니다.

 

이야기는 인 에드거가 같은 마을에 살고 있는 친척 아저씨 몬터규 아저씨 집에 놀러가서 아저씨에게 이야기를 듣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아저씨가 들려주는 도합 5편의 오싹한 이야기들이 더위를 성큼 물러나게 합니다.

    

아저씨가 들려주는 이야기들을 통해, 여러 오싹한 사연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사연들에 얽힌 물건들이 마침 몬터규 아저씨 집에 있다는 점이죠. 게다가 몬터규 아저씨는 프란츠 집사에게 이런저런 심부름을 시키는데, 에드거는 정작 프란츠 집사를 한 번도 본적이 없답니다. 누군가 아저씨의 지시에 따라 일하긴 하는데, 정말 프란츠 집사가 존재하긴 하는 걸까요? 이처럼 아저씨가 들려주는 다섯 편의 이야기들만이 으슥한 것이 아니라, 이야기를 해주는 몬터규 아저씨 집의 분위기 역시 만만찮답니다. 언뜻 언뜻 누군가 지켜보는 것 같고, 아무도 없는 공간에서 뭔가가 움직이는 것만 같은 기괴함이 가득하답니다. 이렇게 양면공격으로 오싹한 공포가 밀려오는 책이랍니다.

 

다섯 편의 이야기들을 아저씨가 들려주기에 마치 다섯 편의 단편을 읽는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이들 이야기를 통해, 사람을 해치는 나무를 만나기도 하고, 오래전 죽은 소녀의 귀신을 만나기도 합니다. 두 사기꾼이 모녀관계로 속이고 심령술을 펼칠 수 있다고 사기를 치며 다닌답니다. 어느 집에 여러 부인들을 모아놓고 사기를 치는 사이 딸 역할을 하는 소녀가 도둑질을 하는 거죠. 그러다 집안에서 또래 여자아이를 만났답니다. 그런데, 그 집엔 딸이 없다는 겁니다. 여주인의 오래전 죽은 여동생이 있을 뿐이고 말이죠.

   

 

떨어뜨리고 싶어도 떨어지지 않는 저주받은 물건이자 자꾸 수많은 음성으로 혼을 빼놓는 저주받은 의자장식 이야기를 만나기도 하고. 아무도 또래 아이가 없는 동네에서 담 위에 있는 친구를 만나는 이야기가 펼쳐지기도 하고, 눈먼 할멈의 감춰진 정체를 엿보기도 한답니다.

 

이들 이야기들은 깜짝 놀랄만한 이야기들은 아닙니다. 잔잔하게 이야기가 진행되죠.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묘하게 으슥한 분위기가 시작되며, 종내 그 분위기에 압도된답니다. “전 세계 환상 공포 문학상을 휩쓴 청소년 미스터리 걸작 시리즈!”라는 선전 문구처럼 등 언저리가 시원해지는 이야기들을 만나게 됩니다. 마지막 페이지를 아쉬운 마음에 덮을 때, 반가운 문구를 만나게 됩니다. “다음 권에서 계속이란 문구를 말이죠. 다음 이야기 역시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