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언더팬츠 6 - 코찔찔이 로봇 소년과의 격투 Wow 그래픽노블
대브 필키 지음, 심연희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참 재미난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 여섯 번째 이야기 제목은 코찔찔이 로봇 소년과의 격투랍니다. 귀여운 악동 콤비인 조지와 해럴드, 이번 이야기에서는 과연 어떤 활약을 펼칠까 싶은 마음에 책장을 펼치게 되는데, 어째 이번 이야기 속 두 콤비의 장난은 조금은 점잖아진 느낌입니다.

 

그럼에도 이번 이야기 역시 규범이나 틀을 벗어나는 이야기가 주류를 이루게 되는 건, 다섯 번째 이야기에서 악당으로 등장했던 리블 선생님의 모습이 더해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딱딱하게 경직되어 있던 리블 선생님이 도리어 두 콤비의 신나는 장난에 동조하며 또 다른 재미난 난장판을 만들어 내거든요.

 

여기에 또 한 악당이 등장하는데, 바로 멜빈이란 녀석입니다. 학교에서 머리가 제일 좋은 아이라는 멜빈은 자신이 연구 개발한 연결연결해 2000’이란 장치를 가지고 자신이 최고 악당이 된답니다. 물론, 멜빈의 기대와는 다른 모습이죠. 멜빈이 생각할 때는 멋지고 힘센 능력자로 변신하려는 것이었지만, 그 순간 콧물이 잔뜩 흐르면서 이 콧물 성분이 반영되어 더럽고 끈적끈적한 콧물을 계속 흘리는 더러운 악당으로 변신하게 된답니다.

 

제 멋대로 구는 코찔찔이 로봇 소년멜빈에게서 학교를 구할 영웅, 캡틴 언더팬츠의 활약이 이번엔 또 어떻게 펼쳐지게 될지 기대해 보세요.

 

이번 이야기에서도 역시 책속의 책으로 등장하는 두 악동 콤비의 만화는 사건을 해결하는 또 하나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답니다. 이런 책속의 책을 읽는 재미가 색다르고 신나죠.

 

또한 팔랑팔랑 책장 넘기기역시 이 시리즈의 또 하나의 색다른 재미, 특징이기에 이번 책에서도 마음껏 즐기며 책장을 팔랑팔랑 넘겨보시고요. 물론, 너무 세게 넘기다간 책장이 찢어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고 말입니다.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는 어쩐지 정신없는 것만 같지만, 그럼에도 아이들에게 자유로움을 선물 할 뿐더러 통제할 수 없는 상상력을 만들어내는 재미난 그림동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