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9 - 영혼의 구슬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9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김경익.박상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막 중학생이 된 딸아이가 학교 숙제 때문에 왜 한자를 공부해야 하는지를 묻더라고요. 그래서 좋은 답을 줄 수 있는 책을 소개해주고, 읽어야 할 부분을 알려줬답니다. 그런데, 조금 더 쉽게 왜 우리가 공부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좋은 학습만화가 있답니다. 바로 신비아파트 한자귀신시리즈랍니다. “감수의 글을 보면, 왜 한자어를 우리가 알아야 하는지를 쉬운 말로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그러니, 만화만 보고 이런 글들을 지나치는 아이들은 큰 선물을 놓치는 거랍니다.

 

<신비아파트>를 워낙 좋아하는 울 아들 녀석 한자귀신9영혼의 구슬을 받아보고는 너무 좋아하네요. 이번 이야기의 스토리는 아이기스 최연소 퇴마사인 리온의 등장으로부터 시작합니다. 리온은 길에서 우연히 만난 소녀 머리 위로 커다란 구슬이 떨어지는 장면을 보며, 소녀를 구해주려 합니다. 이를 통해 희원이란 소녀를 알게 되는데, 어째 많은 사람들이 희원을 쫓습니다.

 

그런 가운데 희원의 할아버지라는 사람이 리온에게 희원에 대해 묻는데, 정말 이 사람은 희원의 할아버지인걸까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희원을 쫓는 이유는 뭘까요? 희원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전갈귀가 등장합니다. 여기에 구슬에서 소환된 설귀도 등장하죠. 전갈귀는 바로 이 무시무시한 설귀의 힘을 입게 된답니다. 그로 인해 큰 눈과 눈보라가 몰아닥치는데, 과연 이 무시무시한 눈보라의 힘으로부터 친구들은 벗어날 수 있을까요?

 

신비아파트 한자귀신의 장점 가운데 하나는 바로 학습만화이면서 스토리가 너무 재미있다는 점입니다. 아이들이 그 스토리 자체에 푹 빠지게 됩니다. 여기에 또 하나의 강점은 아이에게 한자를 자연스레 공부시켜 준다는 점입니다. 특히, 캐릭터와 연관하여 등장하는 한자를 통해, 캐릭터 특징을 생각할 때, 한자어를 오랫동안 기억하게 해준답니다.

 

아울러 실제 한자 공부를 할 수 있는 부분도 뒤편에 실려 있어, 이 부분 역시 아이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한자어를 자연스레 익히고 공부할 수 있는 학습만화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네요. 다음 이야기가 기다려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