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 : 공룡배틀 - 만화로 보는 생물 백과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하이브로에서 출간되고 있는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시리즈> 책을 많진 않지만 5. 마법사 쥐, 6. 무림맹수, 12. 딱정포스, 이렇게 세 권의 책을 갖고 있답니다. 아들 녀석에게 무척 사랑받는 책들이죠.

 

이 시리즈는 스토리도 재미나지만, 무엇보다 학습도감이라 부르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동물들에 대한 정보가 좋더라고요. 사진이 아닌 그림이지만, 자세히 그려진 그림을 통해 사진과는 다른 느낌으로 동물들을 알아가는 기쁨이 있답니다.

    

그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인 공룡배틀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스토리 속에는 도합 24종의 드래곤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 이들이 각기 넷씩 여섯 팀을 이루어서 공룡배틀을 행하게 된답니다. 각기 그 시대에 맞는 공룡들을 자신의 팀으로 삼아서 배틀을 벌이죠.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전기, 백악기후기, 이렇게 공룡이 살던 각 시기별로 배틀을 하며, 다양한 공룡들을 만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공룡에 대한 과학공부를 할 수 있게 되죠.

 

게다가 각 공룡에 대한 정보에 있어서도 친절하고 재미나게 설명해 주고 있어 어린이들이 관심을 갖고 공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여러 공룡들의 배틀, 과연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까요? 사실, 공룡 배틀의 최후 승자는 이미 정해져 있죠. 월등한 강자가 있으니까요. 바로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라는 절대 강자가 말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이 책에선 티라노사우루스는 배틀에서 제외되었답니다. 그만큼 강자인 티라노, 하지만, 공룡이 티라노만 있는 건 아니죠. 다양한 공룡들을 하나하나 만나며, 그들의 특징에 대해 알아가는 기쁨과 즐거움이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