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무섭고 궁금한 최강 공룡 - 공룡대장이 들려주는 공룡 이야기
홍우식 지음, 월드잇 그림 / 빅북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공룡이란 소재만큼 아이들의 관심을 끄는 것도 드물 겁니다. 아이들은 공룡을 좋아합니다. 그러다가도 문득 무서워하기도 하면서도 여전히 공룡을 호기심의 눈으로 바라보죠.

 

여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에 대해 만날 수 있는 좋은 책이 있습니다. 진짜 무섭고 궁금한 최강 공룡이란 책입니다.

 

우선 이 책의 강점은 크기입니다. 가로 세로 크기가 225*305mm 랍니다. 이런 커다란 사이즈의 책인데, 책장을 펼쳐보면, 펼친 두 페이지에 걸쳐 하나의 공룡이 나오거나 아님 각 페이지 당 하나의 공룡이 언급됩니다. 그러니, 각각의 공룡이 커다랗게 묘사된 것이야말로 이 책의 가장 큰 강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육식 공룡부터 시작해서 초식 공룡까지, 그리고 해양 파충류와 익룡 까지 여러 공룡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공룡이라 함은 육지에서 살아가는 것만으로 한정되기에 물속에서 살아가는 해양 파충류(어룡, 수장룡)와 하늘을 나는 익룡들은 공룡이 아님도 알려주죠. 그럼에도 이들도 친절하게 다뤄주고 있답니다.

 

여러 공룡들을 만나며 재미난 사연도 알게 됩니다. 예를 들면, ‘오비랍토르라는 공룡은 그 이름의 뜻이 알 도둑이란 뜻이래요. 왜냐하면, 화석이 발견될 당시 알을 훔쳐 먹는 도둑인줄 알고 이런 이름을 붙였는데, 추후 연구 결과 도리어 공룡 알을 지켜주는 공룡이라네요. 여전히 억울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오비랍토르’, 그 이름을 바꿔주는 건 어떨까 싶네요.

  

아기 공룡 둘리의 모델이 된 공룡은 케라토사우루스라는 무시무시한 공룡이래요. 아기 공룡 둘리는 너무 귀엽기만 한데 말입니다. 또한 최초로 공룡이란 단어로 불리게 된 건 이구아노돈이란 공룡이래요.

 

주로 공룡 모양의 그림을 만나게 되지만, 이렇게 간단한 설명들도 유익하답니다. 그림 위주로 되어 있어 미취학아동들도 좋아할 그런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