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부동산 관리기법 - 부동산투자의 성공은 부동산관리에서 시작된다
이정찬 지음 / 텔루스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사실 여태 부동산에 대해 그리 관심을 기울여 본적이 없다. 내 상황이 어쩌면 부동산과는 어느 정도 거리가 있어도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그런 상황이기 때문일 게다(사택이 제공되는 직종이기에 그렇다.). 그러다가 난생 처음으로 전세를 얻어 살게 되었다. 처음으로 전세 계약을 맺고, 그곳에서 별 탈 없이 몇 년 동안 잘 살다가 이제 타 지역으로 이사를 가게 되어 전세금을 빼려고 하는데, 이게 그리 쉽지마는 않았다. 물론, 결과적으로는 큰 문제, 큰 손해 없이 잘 해결되었지만, 몇 달 동안(3개월) 마음 졸이고, 이리저리 물어보고 알아보면서, 내가 세상사는 일에 참 몰라도 한참 모르는 바보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기억이 있다.

 

이런 니즈로 인해 부동산에 대해서도 알만큼은 알아야 된다고 생각하던 차, 좋은 책을 만났다. 100세 시대 부동산 관리기법이란 책으로 부동산업계에서 제법 오랫동안 경험을 쌓아온, 그리고 전문가라 말할 수 있는 저자의 그동안의 노하우가 담겨 있는 책이다.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도, 부동산을 통해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도 아니라고 말이다. 대신 저자의 20여년의 실전 경험을 통해,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부동산 관리기법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말한다.

 

부동산 관리와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부동산 임대관리법, 임차관리법, 부동산 매도와 매수 관리기법, 부동산계약서 작성방법과 주의사항, 수익형 부동산 관리기법, 오피스텔 관리기법, 전원주택 관리기법, 부동산 사건 및 사기 예방법 등을 알려주고 있다.

 

모든 내용이 저자가 직접 경험한 실례들과 함께 하고 있기에 부동산에 무지한 상태임에도 별 무리 없이 편하게 잘 읽을 수 있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저자는 부동산을 투자하는 방법이라든지, 부동산을 통해 돈을 버는 방법을 말하고 있진 않다. 하지만, 부동산을 접근할 때,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수들을 미리 방지해줌으로 결과론적으로는 부동산을 통해 돈을 벌게 해주는 책이기도 하다(부동산 계약에 있어서의 예방주사라고 할 수 있겠다.). 물론, 저자는 이렇게 돈을 버는 것 역시 부동산을 통해, 엄청난 돈을 벌라는 말이 아니라, 은퇴 후의 안정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후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우리가 알아야 할 항목별 부동산 관리기법들과 부동산 사기사건과 예방법들을 알려준다.

 

이제 평균수명이 눈에 띄게 늘어난 이 시대에 투기로서의 부동산 접근이 아닌 노후대책으로서의 부동산을 접근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귀한 길라잡이가 될 것임에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