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롱 드 홈즈
전건우 지음 / 몽실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하루 그리 즐거울 일 없이 살아가는 주부들이 뭉쳤다. 이들 주부들에게 하루하루는 그저 인형 눈깔 붙이기처럼 한없이 반복되는 단순한 여정의 시간들 일 뿐이었다. 그저 아무개 엄마, 아무개의 아내로 살아가는 네 명의 주부들. 그녀들 앞에 가슴 뛰게 만들 목표가 생겼다. 다름 아닌 아파트를 휘젓고 다니는 바바리맨 쥐방울 검거작전.

 

언젠가부터 아파트 단지에서 자신의 성기를 보여주는 바바리맨이 등장했다. 거시기가 쥐방울만하다고 해서 쥐방울맨이라 불리게 된 의문의 사내. 그런데, 이 사내의 행각이 점점 더 노골적이고 적극적으로 변해만 간다. 거시기 크기와는 달리 신출귀몰해서 꼬리가 잡히지 않는 쥐방울맨’. 급기야 쥐방울맨에겐 현상금까지 걸리기에 이른다.

 

이에 네 명의 주부들은 쥐방울맨을 검거하여 현상금을 타기로 의기투합하게 된다. 슈퍼집 아줌마인 지현, 형사 부인인 경자, 그리고 미혼모인 소희, 여기에 추리소설 마니아이자 우울증 환자인 미리. 이 네 여인은 일명 주부 탐정단을 결성하여 쥐방울맨을 추적하기에 이른다.

 

그런데, 갑자기 아파트 단지에서 또 다른 사건이 벌어지고 만다. 희대의 살인마이자 전혀 꼬리조차 잡힌 바 없는 연쇄살인범 스마일맨의 흔적이 놀랍게도 아파트 단지에서 발견되어진 것. 아파트 단지 내의 여인이 실종되었는데, 여인의 신체 일부가 아파트 단지에 버려진다. ‘스마일맨의 흔적과 함께.

 

이 놀라운 연쇄살인범을 주부 탐정단은 겁 없이 뒤쫓기에 이른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주부 탐정단일원인 소희가 실종되었기 때문. 소희의 실종이 스마일맨의 소행이라 확신하는 주부 탐정단은 스마일맨의 뒤를 쫓기에 이른다.

 

과연 주부 탐정단은 스마일맨을 잡을 수 있을까? 여기에 쥐방울맨? 아니, 혹시 쥐방울맨이 스마일맨인 걸까? 아님, 둘은 다른 존재로 우연히 같은 시기에 아파트 단지 내에서 활동하는 걸까?

 

주부 탐정단의 활약이 멋지다. 처음엔 엉성하게 시작했던 탐정단들이 어느 샌가 어엿한 탐정으로 성장해 있음을 소설을 읽으며 발견하게 된다. 아줌마는 위대하다고 했던가, 아님 아줌마는 겁도 없다고 했던가. 아무튼 이들 주부 탐정단, 정말 겁도 없이 어마 무시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이들의 활약에 한없는 경의를 표한다. 아울러 또 다른 활약을 기대해본다. 무엇보다 이제는 주부 탐정단이라는 자신들만의 이름을 갖게 된 네 명의 주부들, 그리고 또 한 사람의 주부. 이들의 활약이 계속되기를 응원해본다.

 

가벼움과 흥미의 경계선을 넘나드는 추리소설. 나중엔 스릴러 소설을 읽는 것 마냥 몸에 잔뜩 힘을 주고 소설을 읽게 된다. 지현 아줌마! 꼭 슈퍼 정리하시고, ‘살롱 드 홈즈오픈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