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탐정 김악마 - 채티 호러 픽션북
남상욱 지음, 차차 그림, 김바닥 원작 / 서울문화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 탐정 김악마란 재미난 환상 미스터리 동화를 만났습니다. 주인공 김악마는 이름 그대로 악마랍니다. 순혈 악마는 아니고요. 사람과 악마 사이에서 태어난 반 악마, 반 인간인 존재랍니다. 초등학생의 모습을 가진 조그마한 꼬마 아이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아이랍니다. 마치 코난을 떠올리게 되는 아이랍니다.

 

김악마는 바로 미스터리 탐정 사무소의 소장이랍니다. 소장이자 모든 일을 직접 몸으로 뛰는 일꾼이기도 하죠. 물론, 탐정 사무소엔 또 다른 직원도 있답니다. ‘아보라는 청년인데, 사건 의뢰를 받아 김악마에게 사건을 전하는 역할을 감당한답니다.

 

김악마가 대표로 있는 미스터리 탐정 사무소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추리하여 해결해나가는 탐정 사무소라기보다는 이성으로 판단할 수 없는 신비한 힘, 비현실적 존재들에 의해 벌어지는 사건을 해결하는 탐정 사무소랍니다.

 

갑자기 깊은 잠에 빠진 서영의 오빠 사건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의뢰비로 30억을 요구하지만 정작 3만원만을 받아 치킨을 사먹는 인간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인기 BJ가 되려는 욕망에 흉가를 찍다 귀신을 찍게 된 아이, 이로 인해 위기에 처하게 되는 아이, 그리고 그 아이를 추적하며 자신의 조회수를 올리는 또 다른 BJ. 이처럼 흉가와 귀신, 그리고 인기 BJ가 되려는 어그러진 욕망이 얽힌 사건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학교 급식에 얽힌 끔찍한 음모도 해결되기도 하고요(이 사건은 김악마가 해결하는 건 아니랍니다.).

 

김악마가 해결해나가는 사건들은 이성과 추리로만 풀 수 없는 미스터리한 사건들이랍니다. 사건 이면에 뭔가 미스터리한 존재들, 비현실적 존재들이 도사리고 있는 사건들이죠. 이런 사건을 추적해나가는 이야기가 굉장히 흥미진진하며 빠르게 전개됩니다. 그렇기에 책장을 처음 펼쳐들면 마지막 순간까지 한 호흡에 따라가게 된답니다. 생각해보면 때론 비약도 있고, 엉성한 것 같으면서도 재미나게 읽게 된다는 큰 강점이 있답니다. 다음 이야기도 얼른 만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