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스쿨 1 : 두근두근 유튜버 - 미스터리 순정 학습 만화 시크릿 스쿨 1
안경순 지음, 이경신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문화사에서 출간된 너무나도 재미난 학습만화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미스터리 순정 학습만화>라고 장르를 알려주고 있는데, 책 제목은 시크릿 스쿨이랍니다. 그 첫 번째 책 두근두근 유튜버를 만났습니다.

 

책은 너무 재미납니다. 미스터리와 순정 만이 아니라,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등장하는 판타지에 어쩐지 으스스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호러 느낌까지 있답니다.

 

발랄한 태권 소녀 강한나는 태권도 특기학생으로 시크릿 학교에 진학하게 되었답니다. 유치원부터 대학까지 모든 과정이 한 자리에 모여 있는 라온 재단의 라온 중학교에 진학하게 된 거죠. 그런데, 이 학교에는 으스스한 괴담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답니다. 과연 그 괴담은 사실일까요?

 

너무나도 커다란 캠퍼스이기에 한나는 입학 전에 학교를 미리 둘러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찾아가는 길에 유우진이란 같은 신입생을 만나 친구가 됩니다. 유우진은 부스스한 머리에 뱅뱅이 안경을 쓴 은따랍니다. 그런데, 우진에게 놀라운 비밀이 감춰져 있네요. 1편이지만, 이야기 속에서 이 우진의 놀라운 비밀 몇 가지 알게 된답니다.

 

, 우진의 비밀이 중요한 게 아니죠. 그곳 캠퍼스에서 한나는 이상한 일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일들을 자신의 유튜브에 올리게 되죠. 그런데, 한나가 올린 영상들이 인기를 끌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이상한 일들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이곳 스크릿 스쿨엔 어떤 비밀이 감춰져 있는 걸까요?

 

한나를 사이에 둔 소년들의 경쟁 역시 어쩐지 기대가 되네요. 아울러 놀라운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의 정체와 그들이 그런 초능력으로 어떤 신나는 모험을 하게 될지도 기대되고요. 1편은 아직 살짝 맛만 보여줬는데요. 그래서 더욱 다음 이야기가 기대된답니다. 우리 딸은 1권을 읽고 나서 괜히 읽었다고 하네요. 재미없어서가 아니라, 2권이 너무 기다려져서 어떻게 기다리느냐고 말이죠.

 

그런데, 이렇게 재미난 만화가 어째서 학습만화냐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건 만화 스토리 곳곳에서 그리고 책 마지막에서 다시 한 번 정리를 해주면서 동영상 크리에이터에 대해서, 영상촬영, 편집, 유튜버 채널 개설, 영상 업로드, 채널 관리 등에 대한 정보를 가르쳐 주기 때문이랍니다. 어서 빨리 2권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