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액션토끼 바른 글씨 쓰기 오버액션토끼 쓰기 시리즈 1
이서윤 지음 / 가나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꼬마 토끼와 꼬마 곰은 서로 좋아하는 사이였답니다. 어느 날, 꼬마 곰은 꼬마 토끼에게 편지를 보냈는데, “난 네가 너무 좋아.”라고 써 보낸 편지이지만, 글씨가 너무 엉망이라 꼬마 토끼는 좋아란 글씨를 싫어라고 잘못 읽었답니다. 이렇게 글씨를 엉망으로 써서 문제가 발생했죠. 우리의 글씨는 어떤 지 돌아보게 되네요.

 

바른 글씨 쓰기를 위한 책으로 오버액션토끼 바른 글씨 쓰기가 신간도서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 글씨 연습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초등학생글씨연습으로는 참 좋은 것 같아요.

 

책을 펼치면, 먼저, “도전 & 성공 스티커칭찬 스티커를 만나게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도전을 외치며 스티커를 붙이고, 성공한 후엔 성공 스티커와 함께 칭찬 스티커를 붙여보세요. 최고, 훌륭해, 대단해, 좋아, 멋져 등의 칭찬 스티커는 아이들로 하여금 더욱 기분 좋게 글씨 쓰기 연습을 하게 해줄 테니 말입니다.

 

또한 오버액션토끼의 예쁜 캐릭터 스티커도 만나게 됩니다.

 

바른 글씨 쓰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오버액션토끼 바른 글씨 쓰기와 함께 시작해 보세요.

 

책에서 만나게 되는 글씨 연습 단어는 교과서에서 뽑은 18개의 인성 주제들이랍니다. 글씨를 연습하는 가운데 단어의 의미가 아이들의 마음에 새겨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좋은 인성 주제로 글씨 연습을 하다보면, 그러한 인성에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글씨 쓰기 연습 계획표가 함께 실려 있어, 계획표대로 차근차근 해나갈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모두들 첫 번째 그림에 동그라미가 그려질 수 있다면 좋겠어요. 사랑스러운 환한 얼굴에 말입니다.

 

단지 글씨를 따라 쓰게 하는 것만이 아니라, 어떤 자세가 바른 자세인지도 책은 알려줍니다. 앉는 자세, 연필을 잡는 바른 자세까지 알려준답니다. 글을 쓰는 순서와 글씨의 비율 등도 알려주고 말이죠.

 

오버액션토끼 바른 글씨 쓰기와 함께 바른 글씨 쓰기 습관을 기른다면, 꼬마 토끼, 꼬마 곰과 같은 실수를 하진 않게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