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누굴까? 귀신을 찾아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신비아파트> 시리즈를 참 좋아하더라고요. 물론, 울 아들 녀석 역시 좋아한답니다. 이 시리즈는 첫 번째 시리즈가 2017.11.9.부터 2018.3.15.까지 13부작으로 방영되었으며, 두 번째 시리즈는 2018.11.8.부터 2019.1.24.까지 10부작으로 방송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여전히 여러 채널에서 반복해서 방송되고 있어, 아이들을 즐겁게 하고 있죠.

  

  

바로 이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탄생> 이야기를 가지고 귀신을 찾는 찾기 그림책이 나왔습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X의 탄생: 누굴까? 귀신을 찾아라!입니다. 하드커버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여러 차례 살펴봐도 쉬이 낡지 않게 되어 있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답니다.

 

어떻게 보면 다소 무시무시하고 섬뜩한 캐릭터들, 또 어떻게 보면 귀엽기도 한 수많은 귀신들을 만나게 됩니다. 같은 그림을 찾게 함으로 아이들의 인지능력을 키워줄 수 있답니다. 놀이와 함께 자연스레 아이들의 인지능력을 쑥쑥 키워줄 재미난 책이죠.

   

 

물론, 오래 쳐다보고 있자면 눈이 뱅뱅, 머리가 어질어질 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죠. 그런데도 아이들은 전혀 상관없나 봐요. 계속하여 찾기 놀이를 하자고 하는 걸 보면 말입니다.

 

또 한 가지, 이 놀이를 함께 하면서 아이가 제법 많은 캐릭터의 이름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물론, 아이가 모르는 캐릭터의 경우 찾아 알려줘야 한다는 수고로움을 감당해야 한답니다. 그럼에도 이런 수고로움을 통해 아이의 사랑을 받게 된답니다. 함께 아이가 즐거워 하는 시간을 보냈으니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