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승의 성 스토리콜렉터 51
혼다 테쓰야 지음, 김윤수 옮김 / 북로드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다 테쓰야라는 작가를 알게 된 것은 그의 <레이코 형사 시리즈>를 통해서다. 첫 번째 책 스트로베리 나이트가 참 강렬했다. 역겨울 만큼. 하지만, 짐승의 성을 읽고 난 후, 그 모든 것들은 약과였음을 알게 된다.

 

짐승의 성, 최악이다. 역겹다. 구역질이 날 만큼. 제법 많은 소설들을 읽으며, 최악의 캐릭터들을 만났지만, 이 소설 속 범인만큼 최악의 캐릭터는 없다. 그 모든 악당들을 뛰어넘는 최강의 악당. 악마 그 자체다. 어쩌면 많은 독자들이 소설을 읽다 중도에서 포기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만큼 최강의 악마, 그리고 역겨운 묘사들.

 

그러나 소설을 다 읽고 난 후 소설 평점은 별 다섯에 다섯을 주고 싶다. 역겹지만, 역겨움을 목적으로 소설이 쓰이지 않았음을 알게 되니까. 최강의 악당, 아니 악마 중에 악마를 만나게 되지만, 그럼에도 소설은 추리소설로서, 미스터리 소설로서는 최고급이다. 미스터리답게 반전에 반전이 거듭된다. 그리고 마지막 반전을 통해, 독자를 옥죄고 있던 답답함이 사르르 사라지게 됨을 느끼게 된다.

 

소설은 한 소녀가 경찰에 보호요청을 해오면서 시작된다. 온몸에 상처투성이인 소녀 마야. 그 소녀는 1년 넘게 한 맨션에 감금되어 요시오라는 남자와 아쓰코라는 여자에게서 학대를 당했다고 말한다. 이렇게 해서 출동한 맨션, 403호에선 아쓰코가 남아 있었는데, 아쓰코 역시 마야와 별반 다르지 않은 상황. 오랜 세월 누군가에게 학대당한 몸의 상흔들. 그런데, 요시오란 남성은 어디에도 없다. 과연 요시오란 남성은 어디로 사라진 걸까?

 

두 여성을 심문하는 가운데 밝혀지는 끔찍한 범죄의 현장. 그곳 403호는 소설의 제목처럼 짐승의 성이다. 아니, 짐승 이하의 악마가 만들어간 성이다. 403호 욕실에서는 다섯 명의 DNA와 엄청난 혈흔 반응이 나타나게 된다. 게다가 다섯 명 가운데 네 명은 혈연관계일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수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그곳에서 발견된 DNA는 일곱 명의 것으로 늘어나게 된다. 과연 그곳 403호에선 어떤 끔찍한 일이 벌어졌던 걸까?

 

여기에 교차적으로 진행되는 또 하나의 스토리는 한 쌍의 행복한 연인들이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그들의 집에 찾아온 여자 친구의 아버지 사부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 의문의 이 남성의 진면목은 무엇일까? 여자 친구의 아버지를 의심하며 뒤쫓던 그곳에 위치한 평범한 맨션은 결코 평범할 수 없는 403호 그곳이다.

 

정원수 그늘에서 나와 다시 사부로를 뒤쫓는다. 도중에 맨션 이름을 확인한다. 선코트마치다. 특별할 것 없고, 이 근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저층 맨션이다(98).

 

사부로가 바로 사라진 용의자 요시오인 걸까? 바로 그 악마가 무능한 남성의 옷을 입고 위장하고 있었던 걸까? 아무튼 끝까지 요시오를 추적해보자.

 

소설은 멀쩡하던 인격체가 계속되는 폭력 앞에 어떻게 그리고 어느 정도까지 무력하게 되는지를 보여준다. 과연 이렇게까지 한 인간에게 종속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말이다. 하지만, 간혹 뉴스에서 만나게 되는 끔찍한 폭력의 모습을 볼 때, 이런 학습성 무력감이 그저 소설 속에만 등장하는 것만이 아니고, 또한 비현실적인 폭력으로만 치부할 수 없음도 알 수 있다. 그렇기에 더욱 끔찍하다. 어쩌면 이런 말도 안 되는 끔찍한 일들이 우리의 삶 속에서도 일어날 수 있기에.

 

앞에서 말한 것처럼, 소설은 끔찍하다. 최악이다. 구역질이 나올 정도다. 하지만, 이런 점을 제외하면 미스터리 소설로서는 최고다. 어쩌면 이 소설은 독자들에게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지 않을까 생각된다. 너무나도 끔찍한 사건 속에 들어갔다 나왔기에 심신이 피곤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