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중록 3
처처칭한 지음, 서미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 사극 미스터리 로맨스 소설인 잠중록3,4권이 출간되었음을 알고 당장 읽고 싶었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인해 미루다가 이제야 드디어 3,4권을 손에 넣게 되었다.

 

가족 살인마라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도망쳐 기왕에게 몸을 의탁하고 있는 천재추리소녀황재하, 그녀는 기왕부의 천재추리환관양숭고란 신분으로 이런저런 사건에 관여한다. 기왕에게 얽힌 사건들을 해결해주면, 기왕의 도움으로 촉으로 건너가 가족 살인마라는 누명을 해소할 수 있도록 기왕에게 약속받지만, 계속하여 사건들이 터지는 바람에 여태 촉으로 향하지 못하던 황재하.

 

3권을 펼치며 황재하는 기왕과 함께 촉 땅으로 향하게 된다. 그런데, 둘은 자객에게 쫓기게 되고 목숨이 경각의 위기에 놓이게 된다. 과연 누가 겁도 없이 천하의 기왕을 해치려는 걸까? 과연 기왕와 황재하는 호위 무사들도 없이 둘만의 힘으로 자객들의 천라지망을 뚫고 성도부 안으로 들어갈 수 있을까?

 

이 부분이야말로 기왕 이서백과 황재하 간의 사랑이 뭉클뭉클 피어나는 부분이다. 어째, 소설의 무게추가 로맨스로 확 기운 것만 같은 느낌적 느낌. 미스터리를 기대하는 독자들에겐 기우를, 로맨스를 꿈꾸는 독자들에겐 간질간질 행복한 부분이다. 하지만, 미스터리를 기대하시는 독자들 역시 실망할 필요가 없다. 물릴 정도로 미스터리가 계속되니 말이다.

 

이번 3권에서는 황재하 가문을 몰살시킨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진다. 누가, , 어떻게 황재하 가문을 몰살시켰는지 말이다. 물론, 그 모든 것은 황재하의 추리를 통해 밝혀지게 되고 말이다.

 

황재하의 첫 번째 사랑인 우선, 황재하의 운명적 사랑인 이서백, 그리고 황재하의 공식적 짝인 정혼자 왕온, 이들 세 남자 사이에서 황재하의 사랑은 어디로 향하게 될까 하는 점은 역시 로맨스 소설의 맛을 느끼게 해준다(물론 독자는 이미 황재하의 마음이 어디로 향할지 알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조마조마 콩닥콩닥 하는 맛이 있다는.).

 

뿐 아니라, 기왕 이서백의 묵묵한 도움, 그리고 시신에 미친 철부지 공자님에서 성도부의 포도대장이 된 주자진의 도움과 함께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황재하. 역시 소설의 가장 큰 감초는 주자진의 존재다. 황재하 주변의 여러 인물들은 이미 양숭고가 황재하임을 알고 있지만, 정작 날마다 붙어 다니는 주자진은 여전히 그의 우상인 황재하를 그리워하며, 황재하에 버금갈 추리능력을 갖춘 양숭고와 붙어 다니며 사건 현장을 종횡무진 한다.

 

무엇보다 3권은 황재하의 누명이 다 벗겨지게 되는 쾌거를 이룬다. 속이 다 시원하다. <잠중록> 한 번 손에 들면 놓을 수 없다는 치명적 단점을 가진 책, 얼른 4권으로 손을 뻗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