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투성이 동생봇 독깨비 (책콩 어린이) 61
제임스 폴리 지음, 김인경 옮김 / 책과콩나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기간의 관계는 가장 가까운 사이이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귀찮기도 하고 짜증나는 관계이기도 한 것 같아요. 저희 아이들도 보면, 터울이 제법 나는 누나가 남동생을 그렇게 알뜰하게 잘 챙기더니, 요즘은 짜증내는 일이 더 많아진 것 같아요. 아마도 남동생이 자꾸 누나의 방에 함부로 들어가 이것저것 건들고, 뭔가를 망치기도 하고, 이런 일들이 반복되면서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이런 관계를 잘 보여주는 그래픽노블이 있답니다. 바로 문제투성이 동생봇이란 책이랍니다.

 

주인공 는 열세 살 샐리 팅커란 여자아이랍니다. 자칭 세계 최고 발명가죠. 실제 엄청난 발명가랍니다. ‘열세 살 아이가 어떻게?’ 란 질문을 할 수도 있지만, 만화 속 주인공이 그 정도 할 수 있는 건 어쩌면 당연하지 않을까요?

  

  

암튼 주인공 에겐 골칫거리, 문제투성이가 하나 있답니다. 바로 어린 동생 조랍니다. 조는 주변을 어지럽히기 일쑤고, 무엇보다 의 엄청난 발명품들을 함부로 만져 망가뜨리기 일쑤랍니다. 게다가 끈적끈적하고 냄새나고, 축축한 동생은 무엇보다 통제가 되지 않죠.

  

  

그래서 는 결심합니다. 동생 조와는 반대되는 로봇을 만들기로요. 어지럽히기보다는 언제나 청소를 잘 하고, 고장 난 물건도 잘 고치며, 몸에서 나쁜 냄새도 나지 않는 청결한 동생봇을 말입니다. 그리고 실제 동생봇을 멋지게 만들죠. 리모컨 하나로 쉽게 통제가 되는 만점 동생, 동생봇을 말입니다. 그런데, 정말 동생봇은 모든 점에 만족할 만할까요? 혹시 이 녀석이 통제가 되지 않아 더 끔찍한 일이 벌어지는 건 아닐까요?

  

  

동생봇을 통해, ‘는 동생 조에 대한 애정이 물씬 생긴답니다. 어떻게 그렇게 되냐고요? 궁금한 분은 얼른 문제투성이 동생봇을 펼쳐 보세요.

 

그래픽노블 문제투성이 동생봇은 우리 딸아이에게 딱 좋은 책이랍니다. 이 책을 통해 동생과의 사이가 더욱 끈끈해지고 좋아지지 않을까 싶어요. 물론, 여전히 남동생은 누나를 귀찮게 하고 때론 짜증나게 하겠지만 말입니다.

 

, 책 내용 속엔 아시모프의 소설 속에 등장하여 많은 이들이 지금까지 로봇이 지켜야 할 3대 원칙으로 삼는 내용이 나온답니다. 그런데, 이건 비밀 아닌 비밀인데요. 잘 알려지지 않은 4번째 원칙도 공개하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