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가리온 스티커 색칠놀이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문화사에서 나온 <엑스가리온 스티커 색칠놀이> 책을 보며, 여섯 살 된 아들 녀석이 엑스가리온타령을 합니다. 이게 뭔데? 어떻게 알아? 물었더니, 역시 어린이집에서 봤다고 하네요.

 

솔직히, “엑스가리온이라고 해서, 일본 작품인 줄 알았답니다. ‘가리온이란 말이 어쩐지 느낌이 그래서 말이죠. 하지만, ‘가리온은 몽골어에서 유래한 말이네요. “털빛이 희고 갈기가 검은 말이란 뜻이라고 하네요. 과연 그럼 정말 검은 말이 나오는 걸까 싶은 마음에, 궁금하여, 찾아보니, “위키백과에서 이렇게 설명하고 있답니다.

 

엑스가리온(XGARION)은 대한민국의 특수 촬영 드라마로 201981일부터 투니버스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4시에 방영하고 있다. 이후 JEI재능TV, 카툰네트워크 코리아, 부메랑, 대교어린이TV, 애니맥스, KBS키즈 등에서도 편성되어 방영되고 있다.

- 출처: 위키백과

 

그 내용 소개를 찾아보니, “우주를 수호하는 사방신(四方神)의 선택을 받은 4명의 전사들이 흑마군단과 맞서 싸우며 지구를 지키는 이야기를 그린 프로그램이라 소개하고 있답니다.

 

특수 촬영 드라마가 재미있을까 싶은 생각이 없지 않은데, 아이들 눈엔 그렇지 않은가 봐요. 엑스가리온이 재미나다는 말이 입에서 그치지 않는답니다.

    

 

 

이 책은 <엑스가리온 스티커 색칠놀이> 인 만큼, 스티커놀이와 색칠놀이를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물론, 울 아들 녀석은 스티커부터 찾아 붙이네요. 아직 색칠하는 건 익숙지 않은가 봐요. 색칠부터 하고, 색칠을 잘 한 다음, “최고예요!”, “참 잘했어요!”, “멋져요!”, “대단해요!” 등의 스티커를 붙이라고 말해도, 먼저, 스티커를 붙이고 색칠을 하겠다고 고집을 부리네요. 스티커를 붙인 내용만큼 잘 칠하게 될까요? 자기 딴에는 열심히 칠하는데, 솔직히 아직은 한참 멀었답니다. 그래도 열심히 칠하는 모습이 예쁘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 색칠공부를 통해, 그림 솜씨도 쑥쑥 올라간다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