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 인컴 - 잠자는 시간에도 돈이 쌓이는 신종 불로소득 30가지 방법!
최재용 외 지음 / 봄봄스토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부지런하면 부유하게 살고, 게으르면 가난하게 산다는 부의 전통적 개념을 신봉하며 살기도 하지만, 이런 부의 개념은 극히 일부만이 진실임을 우린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문득 성경에 나오는 재미난 구절이 떠오릅니다.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사랑하시는 사람에게는 그가 잠을 자는 동안에도 복을 주신다(127:2, 새번역).” 이 성경구절이 가리키는 바가 바로 패시브 인컴이란 개념입니다.

 

여기 잠자는 시간에도 돈이 쌓이는 신종 불로소득 패시브 인컴30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책, 패시브 인컴을 만났습니다. 정말 잠자는 시간에도 돈이 쌓인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물론 누군가는 부당한 경제개념이라 치부할 수 있으며, 일정 부분 부정적 부분 역시 없지 않을지 모릅니다. 그렇지만, 누구라도 그렇게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길을 안다면, 그리고 그것이 불법이나 부당한 게 아니라면, 도전해보고 싶은 게 솔직한 심정 아닐까요?

 

책을 통해, 그러한 패시브 인컴이란 개념부터 시작하여 여러 가지 실제적인 예들을 살펴보게 됩니다. ‘패시브 인컴이란 돈이 저절로 벌리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직장생활이나 노동과 같은 일을 하지 않는데도 들어오는 소득을 책은 수동적 수입이라 말합니다. 이것이 패시브 인컴이죠. 이러한 패시브 인컴은 문명의 시작과 함께 계속해서 존재해왔는데, 시대에 따라 개념이 진화하며 특히 요즘은 온라인 경제에 있어 이런 개념이 두드러진다고 말합니다.

 

불로소득이라고 하니 정말 일을 하지 않고도 돈을 버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지만, 실상 놀고 먹는 것은 아님 역시 말합니다. 자신의 열정에 시간을 할애하고, 그 열정이 쌓여 어느 순간부터는 수동적 수입을 낳음으로 말 그대로 잠을 자는 동안에서 배를 불리게 되고, 돈이 쌓이게 되는 그런 패시브 인컴’ 30가지를 책을 통해 만나게 됩니다.

 

책은 온라인 수입, 콘텐츠 수입, 임대 수입, 네트워크 수입 등 30가지 내용들을 전해줍니다. 많은 경우 이미 익히 알고 있는 내용들 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연하게 알던 내용과 달리 실제 그 내용들에 대해 살펴보게 되고, 그런 내용들에 대한 편견을 수정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야말로 이 책의 강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책은 말합니다. ‘패시브 인컴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미덕은 인내확고한 의지라고 말입니다. 이 말은 다양한 패시브 인컴의 내용들에 도전할 때, 일확천금을 얻게 된다는 생각, 노력이나 열정 없이 그저 쉽게 돈을 번다는 생각을 버리게 만들어 줍니다.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유의미한 투자수익을 거두기까지 많은 시간의 노력과 땀 흘림, 열정이 쌓여 결국엔 수동적 수입을 낳게 됨을 책은 보여줍니다. 책을 읽고 자신에게 맞는 것 하나 붙들고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