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 3형제 방랑기 사계절 그림책
신동근 지음 / 사계절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난 이야기를 만났습니다. 잘만 3형제 방랑기란 제목의 그림책입니다. 이야기 속엔 3명의 잘만○○이 나옵니다. 잘만쏘니, 잘만뛰니, 잘만보니, 이들 세 사람은 각기 재능이 있습니다.

 

잘만쏘니는 맨날 활만 쏘죠. 활을 쏘면 백발백중이랍니다. 하지만, 잘만쏘니의 엄마는 울화통이 터진답니다. 아들이 일은 하지 않고, 맨날 활만 쏘고 있으니 말입니다.

 

잘만뛰니는 달음박질을 참 잘합니다. 너무 빨라 한 쪽 다리를 묶어놓고 한 다리로만 뛰는데도 엄청 빠르답니다. 그런데, 왜 저리 뛰는 걸까요?ㅋㅋㅋ 여기에 또 한 사람, 잘만보니는 천 리 밖도 볼 수 있는 눈을 가졌답니다.

    

이들 세 사람이 만나 의형제를 맺게 되죠. 어찌 보면 남들보다 특출 난 사람들이면서도 또 어찌 보면 남들과 다른 이상한 친구들, 비정상적인 친구들일 수도 있습니다. 이들 잘만 3형제가 길을 떠나 만나게 된 건, 욕심쟁이 최부자랍니다.

 

최부자에겐 외동딸이 있는데, 이 외동딸 이름은 발이여섯아씨랍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달음박질을 아주 잘하죠. 최부자는 딸의 재능을 이용해서 전 재산을 내놓고 사람들과 달리기 내기를 한답니다. 물론, 한 번도 최부자가 진 적이 없어요. 그렇게 해서 사람들은 최부자의 머슴이 되는 거죠. 이런 식으로 최부자는 재산을 증식하네요. 과연 잘만 3형제와 최부자의 내기는 누구의 승리로 돌아갈까요?

   

 

이야기 속 최부자의 모습에 먼저 화가 납니다. 물론, 구두쇠에다가 어쩐지 남을 속이는 듯한 내기로 사람들을 머슴으로 부려먹는 모습이 화가 나기도 하지만, 알고 보면, 딸을 등쳐먹는 못된 아비거든요. 딸의 재능을 우려내먹으며 자신의 배를 채우는 못난 아비랍니다. 어쩌면 오늘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도 이런 사람들이 없진 않을 겁니다.

  

  

아무튼 최부자의 꼼수를 이겨내는 잘만3형제의 도전기가 신난답니다. 각자의 다소 특별하고, 다소 괴상하기도 하며, 다소 비정상적인 재능이 모여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는 점이 왠지 가슴을 뜨겁게 만들기도 하고요. 우리 아이들에게 잘만하는 재능들이 있을 텐데, 그 재능이 꽃을 피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