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신비한 우주 슈퍼 대백과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3
레커사 엮음, 최기영 감수 / 글송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강왕 시리즈>가 이번엔 우주로 눈을 돌렸습니다. <최강왕 시리즈> 13번째 책은 최강왕 신비한 우주 슈퍼 대백과입니다. 책 속엔 우주의 비밀을 알려주는 도합 81가지 내용들이 담겨 있습니다.

 

우주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을 만나게 됩니다. 우주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우주는 팽창하고 있다고 하는데, 언제까지 팽창할 것이며, 그 뒤엔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태양계에 대해서. 은하에 대해서. 우주에는 지구 생명체 말고 또 다른 생명체가 존재할 수 있는지. 달에 물이 존재하는지. 우주인이 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 참 다양한 내용들을 만나게 됩니다.

 

책을 통해, 우주에 대해 평소 궁금하던 내용들을 알게 됩니다. 예를 들면, 예전엔 태양계의 제일 마지막에 당당하게 그 이름을 올렸던 명왕성이 왜 행성으로서의 그 지위를 잃고 왜소행성이 되어버렸는지도 정확하게 알게 됩니다. 흥미로운 건 우주엔 다이아몬드로 가득 채워진 행성도 있다고 합니다. ! 그곳에 갈 수만 있다면 부자 되는 건 한 순간이겠어요.^^ 이외에도 새로운 개념들, 용어들도 만나게 되어 어쩐지 우주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된 것만 같아 뿌듯합니다.

 

이 책의 장점은 지금까지 밝혀진 우주의 비밀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최신 정보들로 채워져 있음도 말할 필요 없고요. 무엇보다 이런 개념들이 지금까지 어느 정도 연구 성과에 이르렀는지도 밝혀주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은 이미 100% 연구가 되었지만, 또 어떤 내용들은 아직 10%정도 밖에 연구되지 않아 정확하게 알 수 없는 미지의 영역임도 솔직하게 밝히고 있다는 점이야말로 책의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생생한 시진이 많이 실려 있어 보다 더 실제적으로 이해할 수 있음도 좋고요.

 

책을 통해, 미지의 우주에 대해 알아갈뿐더러, 우리 자녀들이 넓은 우주를 가슴에 품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