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대기 - 택배 상자 하나에 얽힌 수많은 이야기 보리 만화밥 9
이종철 지음 / 보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택배 서비스는 우리 생활에서 결코 뗄 수 없는 삶의 영역이 되어 버린 지 오래입니다. 요즘 제일 반기는 소리가 택배요라는 택배기사님의 외침이라는 우스갯소리도 있습니다. 택배기사님의 방문에는 누구든 반가운 마음으로 달려 나가게 되고요.

 

그렇지만 정작 택배 기사님들을 향한 우리들의 생각은 그리 아름다운 것만은 아닌 것 같아요. 택배가 조금만 늦어도 전화를 걸어 화를 내는 모습은 아닌지 돌아보게 됩니다.

 

택배 서비스에 대한 우리의 마음을 조금 열어줄 좋은 만화책을 만났습니다. 실제 작가 스스로 까대기(물건을 내리는 일) 작업을 6년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그려진 택배 만화, 까대기라는 책입니다. 택배에 대한 이야기가 이렇게 멋진 작품이 될 수 있음에 놀랍기도 합니다.

 

우리 삶에 이미 깊숙이 자리 잡은 편리한 일상인 택배’, 그 서비스, 그 시스템 안에서 수고하는 이들의 눈물과 한숨, 힘겨움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아울러 이들 땀 흘리는 분들이 땀 흘린 만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대우가 개선될 수 있다면 하는 바람도 품어보게 되고요.

 

사실, 만화를 읽으며 반성도 했답니다. 얼마 전 시골로 이사를 왔는데, 택배를 집으로 가져다주지 않더라고요. 너무나도 당연하게 경비실에 택배를 맡기는 택배기사님들의 모습에 시골이라 그런가 싶기도 하고. 이렇게 해야 기사님들이 좀 덜 힘들지 하는 마음에 이해를 하다가도, 조금 무거운 짐을 옮기려면 괜스레 불만의 소리가 슬쩍 나오더라고요. 만화 까대기를 읽은 후엔 이런 불만을 할 수 없게 되었어요(그렇긴 하지만, 예전엔 집으로 직접 가져다 주시기에 택배 기사님들에게 시원한 음료수, 따뜻한 음료수를 전해주기도 하고, 얼굴을 맞대다 보니, 길에서 만나도 반갑게 인사를 나누기도 했는데, 지금은 그런 정이 사라진 것 같아 아쉽긴 해요.). 또한 몇몇 허브에서 몇 일간 택배가 머물러 있는 현상도 이젠 이해하기로 했고요.

 

택배는 기다림이 아닐까 싶어요. 갖고 싶은 물건을 주문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행복한 시간. 그 기다림의 시간, 행복한 시간을 채워주기 위해 오늘도 다양한 물건들을 들고 이리저리 뛰어다니시는 택배 종사자들의 고된 수고와 땀 흘림을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