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홋카이도 (삿포로.오타루.하코다테.비에이 외) - 2019-2020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홍수연.홍연주 지음 / 길벗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 여행 가운데서도 홋카이도 지방의 여행은 언제나 설렘으로 간직한 버킷 리스트다. 마음만 먹으면 훌쩍 떠날 수 있을 것 같은데도 쉽게 떠나지 못하는 건 두려움 때문일까? 아님 정말 내 삶의 정황, 여건이 쉬이 그 문을 열어주지 않아서일까? 아무튼 언젠가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그곳으로 떠날 날을 꿈꾸며, 오늘도 또 한 권의 홋카이도 책을 펼쳐본다.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의 홋카이도 편. 책을 펼쳐드는 순간 꿈과 같은 풍경들, 행복한 여행지를 만나게 된다(물론 홋카이도는 행복한 여행지만 있는 건 아니다. 일제강점기 우리 선조들이 강제 징용되어 노동한 공간들이 제법 있다. 이를 기억하기 위한 전시공간들도 있고.). 너무나도 아름다운 자연 풍광들, 이국적인 건물들, 풍성한 먹거리, 수많은 땀방울이 만들어낸 화사한 정원들, 참 많은 것들을 만나며, 이들 자리에 서 있을 순간을 그려보게 된다.

  

  

책은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은 하나로 묶여 있지만, 살짝 또는 조금 힘을 줘 본다면 두 권으로 깔끔하게 떨어지게 된다. 1권은 <미리 보는 테마북>으로 여행을 꿈꾸며, 설레는 마음으로 읽게 되는 내용들이다. 다양한 테마 안에 담겨 있는 다양한 여행의 자리. 그 내용들을 하나하나 읽어가며 홋카이도를 가슴에 품어 본다.

 

2권은 <가서 보는 코스북>으로 온갖 교통 편, 여행 코스, 여행 일정 등이 세세하게 담겨 있다. 맘에 드는 코스 하나 딱 집어서 아무 생각 없이 그대로 따라 해도 좋을 것만 같은 상세한 정보들. 이 책 한 권 들고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 가득하다.

 

물론, 책장을 덮는 순간 현실로 급 소환되어버렸다. 그럼에도 이미 가슴 한 쪽에 홋카이도가 살며시 내려앉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