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9 : 멕시코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9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만화로 떠나는 세계여행 <드래곤 빌리지 지리도감 시리즈> 9번째 책인 <멕시코>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드래곤 빌리지 지리도감 시리즈>8번째 책인 <그리스>를 통해 처음 만났는데, 참 좋더라고요. 그 좋았던 감정이 9번째 책, <멕시코>에 대한 기대로 변하여, 기대하며 책장을 펼쳤답니다.

 

<지리도감>아이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또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상상의 길을 열어주고자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만화를 읽는 내내 멋진 곳을 실제 여행하는 것만 같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었답니다.

 

먼저, 만화의 스토리는 드래곤 친구들과 악의 배후 마룡(하데스)과의 대치가 마지막을 향해 나아가게 됩니다. 드디어 멕시코에서 이들은 본격적으로 격돌하게 됩니다. 과연 그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이 책은 만화의 스토리도 재미나지만, 무엇보다 멕시코에 대한 지리 인문학적 내용을 소개하는 부분이야말로 압권입니다. 물론, 어린이 독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쉽게 전하면서도, 멕시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차게 전해주고 있답니다.

 

멕시코의 지리적 특징은 어떻게 되는지, 음식이나 문화 등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줍니다. 멕시코의 기후는 어떠하며, 종교는 무엇인지, 그리고 그 역사에 대해서도 잘 알려줍니다. 또한 멕시코에서 발생한 문명들은 무엇인지도 알려줍니다. 올메카 문명, 테오티우아칸 문명, 마야 문명, 톨텍 문명, 아즈텍 문명 등 참 다양한 문명이 시작된 곳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즈텍 문명의 신화 속 다양한 신들을 만나게도 됩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 토르티야가 바로 멕시코 음식임은 모두 알고 계시죠? 그런데, 이런 토르티야 삼형제인 타코, 부리토, 케사디아 의 차이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정확하게 배우게 됩니다.

 

무엇보다 멕시코의 문화유산에 대해 많은 것을 공부하게 됩니다. 멕시코에 얼마나 많고 다양한 피라미드가 있는지를 알게 되기도 합니다. 흔히 피라미드는 이집트에만 있는 것으로 알기 쉽지만, 이처럼 다양한 문명에서 피라미드가 만들어졌음을 알게 되는 것, 이것이야말로 <지리도감>을 통해 배우게 되는 넓은 세상이 아닐까 싶습니다(물론, 우리 역사 속에도 피라미드가 있답니다. 놀랍죠?).

 

드래곤 빌리지 지리도감 9: 멕시코를 읽는 내내 멕시코 문화 유적 등에 대한 사진이 너무나도 좋아 실제 곳곳을 여행한 것만 같은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책을 통한 간접 여행을 함으로 세상을 알게 하고 새로운 눈을 갖게 해주는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