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예언의 시작 편 4 : 폭풍 전야 전사들 1부 예언의 시작 4
에린 헌터 외 지음, 서나연 옮김 / 가람어린이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 속에서 펼쳐지는 야생고양이들의 모험, 그 판타지의 세계로 독자를 초대하는 판타지 소설 Warriors 전사들, 시즌 1의 네 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이번 이야기 제목은 폭풍 전야인데, 과연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기대감을 품고 책장을 펼쳐본다.

 

애완고양이에서 이젠 어엿한 야생고양이로 성장하여 천둥족의 전사가 된 파이어하트는 3권 말미에선 급기야 천둥족의 부지도자로 임명받기에 이른다. 그동안 천둥족 부지도자였던 타이거클로의 음모를 밝혀내고 타이거클로로부터 종족을 지켜낸 공을 인정받은 것.

 

하지만, 이 일로 충격을 받은 천둥족 지도자인 블루스타는 예전과 같지 않다. 매사에 불안한 모습과 지도자로서 합당치 않은 모습을 보여 파이어하트를 불안하게 한다. 과연 이제 갓 부지도자가 된 파이어하트는 천둥족을 잘 이끌어갈 수 있을까?

 

이번 이야기에서도 다양한 갈등 상황이 이야기를 재미나게 끌고 간다. 파이어하트의 조카이자 애완고양이 출신인 훈련병 클라우드포도 문제다. 파이어하트의 가르침을 따르기보다는 어쩐지 애완고양이의 삶을 동경하는 것만 같아 파이어하트를 불안하게 만든다. 급기야는 두발쟁이들에게 붙잡혀 가게 되는데. 종족들은 클라우드포가 애완고양이로 돌아갔노라 여기지만, 정말 그럴까? 만약 클라우드포가 여전히 종족들을 그리워하고 있다면? 클라우드포는 다시 종족에게로 돌아오게 될까?

 

무엇보다 천둥족을 내내 불안하게 만드는 위협요소는 타이거클로라는 존재다. 부지도자의 자리에서 쫓겨났지만, 여전히 어딘가에서 천둥족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을 타이거클로. 게다가 파이어하트를 불안하게 만드는 건 종족 안에 남겨진 타이거클로의 새끼 고양이들이다. 아빠를 너무나도 닮은 새끼 고양이. 하지만, 태어난 환경으로 누군가를 판단하면 안 된다는 것을 파이어하트는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자신이 애완고양이였으니까, 그렇기에 종족 고양이들의 편견에 힘겨워 했으니까. 잘 알고 있음에도 파이어하트는 타이거클로의 새끼 고양이 브램블킷을 볼 때마다 움찔한다. 그 아버지 타이거클로의 반역의 피가 그 안에 흐르고 있을까봐. 과연 브램블킷은 어떻게 성장하게 될까?(이 내용은 전사들시즌2에 너무 잘 나온다.)

 

파이어하트를 힘들게 만드는 또 하나의 상황은 새끼 고양이들을 데리고 강족으로 가버린 친구 그레이스트라이프 때문이다. 강족 고양이와의 사랑, 그 결실로 남겨진 새끼 고양이들, 결국 강족으로 가버린 친구 그레이스트라이프. 파이어하트는 힘겨울 때마다 자신의 친구를 그리워한다. 둘 간의 우정은 또 어떤 모습으로 이어지게 될까?

 

이번 이야기에서 천둥족을 뒤흔드는 가장 강력한 위협은 바로 숲에 발생한 산불이다. 엄청난 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이 위협받는 상황 속에서 종족의 부지도자로서 역할을 감당하는 파이어하트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역시 위기 앞에서 지도력이 발휘되나보다.

 

샌드스톰과의 사이에서 싹트는 사랑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번 책에서 독자들을 충격으로 몰아넣는 건 책 마지막 부분에 등장하는 한 녀석 때문이다. 과연 어떤 녀석이 등장하는 걸까? 기대하시라.

 

아무래도 이렇게 등장한 녀석과 파이어하트와의 관계가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해 벌써 5권이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