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마귀의 화려한 깃털 이야기 속 지혜 쏙
이향숙 지음, 원아영 그림 / 하루놀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부터 우린 개성을 잃어버린 모습으로 살고 있지 않은 가 싶습니다. 자기방어적인 모습이기에 괜스레 남들 앞에 튀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차량은 흰색, 은색, 검은색 밖에 없다는 말들이 이젠 외국인의 입에서 흘러나오곤 합니다. ‘유행을 따라가는 것도 그렇습니다. 유행을 따라간다는 것은 뭔가 자신을 드러내고 싶은 욕구가 있는 겁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유행을 따라 가다보니 모두가 똑같아져버립니다. 개성이 사라져버리는 겁니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며 자존감을 느끼기보다는 남들 하는 것을 그대로 따라가며 거기에 자신을 맞춰 바꾸는 것이 긍정적 변화라 착각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시대에서 성장하게 될 우리 자녀들에게 좋은 교훈을 얻게 해줄 옛이야기 그림책이 있습니다. <이야기 속 지혜 쏙 시리즈>까마귀의 화려한 깃털이 그것입니다.

  

  

어느 날 새들의 왕을 뽑게 됩니다. 가장 화려하고 멋진 새가 왕이 될 것이라는 말에 까마귀는 낙심합니다. 자신은 아무리 봐도 까맣기만 한 못난이처럼 보이니 말입니다. 그래서 까마귀는 다른 새들의 깃털을 취하기로 합니다. 이렇게 남들의 깃털로 자신을 치장하며 점차 화려한 모양을 갖추게 되죠. 그런데, 이런 까마귀는 진정으로 행복하게 될까요?

  

  

이 이야기는 내 모습 그대로 사랑하고 자존감을 갖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들려 줍니다. 남들 따라가는 것은 가짜임을 알려주죠. 남들 것으로 자신을 꾸미는 것도 가짜고요. 진짜 자신의 모습이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것이 필요함도 알게 해주고요.

  

  

우리 아이들이 얼마나 멋진 모습인지를 스스로 느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모습을 사랑하게 되고, 움츠러들지 말고 당당하게 세상을 헤쳐 나가는 우리 자녀들이 되면 좋겠습니다. 까마귀와 같은 안타까운 모습은 없이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