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예언의 시작 편 2 : 불과 얼음 전사들 1부 예언의 시작 2
에린 헌터 외 지음, 서나연 옮김 / 가람어린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판되었던 Warriors 전사들시리즈 시즌1이 출판사 가람어린이를 통해 새롭게 번역 출간되어 그 첫 번째 책을 만난 지 며칠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두 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이번 책은 불과 얼음이란 제목이다.

 

우리의 주인공 애완고양이 출신인 파이어하트의 활약이 거듭 계속된다. 1권 말미에서 그림자족을 도와 못된 지도자 브로큰스타와 그 일당을 축출하는데 큰 역할을 감당한 파이어하트와 친구 그레이스트라이프는 그 공을 인정받아 전사로 임명을 받게 되고, 무사히 전사로 임명된 첫 불침번 임무를 마친다. 그리곤 타이거클로에 대한 의문을 자신의 스승인 천둥족 지도자 블루스타에게 말하지만, 블루스타는 그 말을 믿지 않는다. 너무나도 믿을 수 없는 일이기에.

 

이렇게 여전히 타이거클로라는 위험요소를 안고 파이어하트와 천둥족들의 여정은 계속된다. 사라진 바람족을 찾아 바람족이 다시 자신들의 진영으로 돌아오는 일에 파이어하트와 친구 그레이스트라이프가 역할을 감당하기도 한다.

 

이렇게 전사로 성장해 가는 두 친구들 앞에 커다란 위기상황이 불어 닥친다. 그레이스트라이프가 강족 전사와 사랑에 빠진 것이다. 결코 있을 수도 없고 일어나서도 안 되는 일이 일어났다. 이 일로 인해 파이어하트는 친구의 종족에 대한 충성심을 의심하기도 하며, 우정에 위기를 맞게 되는데, 과연 둘 간의 우정은 어떻게 될까? 그리고 그레이스트라이프의 종족을 향한 충성심은 믿을 수 있는 걸까? 별족이 파이어하트에게 준 꿈 속에서 믿을 수 없는 전사로 인해 커다란 위기상황을 초래한다고 하는데, 믿을 수 없는 전사가 친구인 그레이스트라이프인 걸까? 아님 다른 고양이인걸까?

 

이처럼, 소설은 계속하여 종족에 대한 충성심을 강조하고, 그 충성심이 의심될 만한 상황들이 주어지면서 갈등이 일어나고 위기를 초래하기도 한다. 이러한 충성심을 의심할 상황은 친구인 그레이스트라이프 뿐 아니라, 파이어하트 역시 마찬가지다.

 

파이어하트는 이젠 어엿한 종족 고양이로서 천둥족 전사로 자리를 잡아가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자신만이 뿌리가 다르다는 사실로 인해 외로움을 느끼게 된다. 그런 파이어하트는 우연히 자신의 동생을 만나게 되고, 자신의 동생을 만나기 위해 두발쟁이의 영역을 몰래 왕래하곤 한다. 과연 파이어하트는 옛 애완고양이의 생활을 그리워하는 걸까? 아님, 종족 고양이, 그것도 전사로서의 자리를 지켜낼 수 있을까?

 

이러한 적절한 위기감이 소설 속에 몰입하여 읽게 만든다. 고양이 전사들이 펼쳐나가는 모험 이야기가 이렇게 흥미진진하고 박진감 넘칠 줄이야. 역시 Warriors 전사들시리즈 시즌2를 혹시 먼저 읽으신 독자들이라면 시즌1 역시 꼭 읽어야만 할 듯싶다.

 

파이어하트와 그레이스트라이프는 각각 전사로 세움 받을 뿐 아니라 훈련병을 배정받아 가르치게 된다. 파이어하트의 훈련병은 신더포다. 그런데, 신더포는 워낙 열정이 가득하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스타일이라 조마조마하게 만든다. 결국 신더포는 천둥길에서 괴물(인간의 차)에 치여 크게 다치고 마는데. 이 일로 신더포는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지긴 하지만 다신 전사가 될 수 없는 불구가 되고 만다. 과연 신더포는 이러한 위기를 딛고 일어설 수 있을까? 그런데, 혹시 신더포가 다친 사건 이면에 어떤 음모가 도사리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만약 음모가 도사리고 있었다면 누구의, 무엇을 노린 음모였을까?

 

개인적으로는 Warriors 전사들시리즈 시즌2를 먼저 읽었기에 이들 신더포가 추후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이번 2권에서 파이어하트의 누이가 맡긴 새끼애완고양이가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게 되는지. 뿐 아니라 2권에서 시작되는 파이어하트의 첫사랑이 누구일지 등을 미리 알게 마련이다. 결과를 미리 알기에 재미가 반감될 것 같지만, 도리어 시즌2에서 만났던 이들의 이전 스토리를 만나게 되는 특별한 즐거움이 있다. 물론, 시즌1부터 읽는 독자라면 장차 어떻게 될지에 대한 궁금증이 흥미를 더할 테고 말이다.

 

애완고양이에서 종족을 대표하는 위대한 전사, 더 나아가 종족을 구원할 위대한 전사로 성장하게 될 파이어하트의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게 되고, 응원하며 다음 이야기 역시 기다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