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에게 도전한 거대한 영웅 이야기 -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10
빅터 에스칸델 리바스 지음, 데니세 데스페이루 그림, 공민희 옮김 / 가람어린이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람어린이에서 출간되고 있는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시리즈, 이번 이야기는 거인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신에게 도전한 거대한 영웅이야기란 제목입니다. 책을 통해 11편의 거인 이야기를 만나게 됩니다. 전설, 민담, 신화 등 오랜 시간 구전되어지며 전해진 거인 이야기도 있고, 작가의 창작을 통해 만들어진 거인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렇게 만나는 거인들의 모습도 참 다양합니다. 욕심쟁이 거인도 있고, 어리숙한 모습의 조금은 애처로운 거인도 있습니다. 못되고 사나운 거인도 있고요. 어쩐지 잘못한 것도 없는데, 괜스레 악당처럼 대접받는 것 아닌가 싶은 거인도 있답니다. 이런 다양한 거인들을 만나는 재미가 있습니다.

 

물론 이야기 속에서 거인이 모두 주인공인 것만은 아닙니다. 때론 거인을 상대하는 지혜로운 영웅의 이야기이기도 하고, 때론 못된 거인을 골탕 먹이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당연히, 거인이 주인공인 이야기들도 있고요.

 

다양한 거인들의 이야기를 만나며,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는 기쁨도 누릴 수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는 작가의 창작으로 알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전해져 내려오던 민담인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잭과 콩나무 이야기가 그렇더라고요.

  

  

재미난 건 엄청난 덩치에 엄청난 힘을 가진 거인들, 그들과 맞서 싸우는 이들의 모습입니다. 훨씬 작고 연약하지만 그럼에도 엄청난 거인과 맞서 이기는 모습은 진짜 강력한 힘은 덩치에서 나오는 것만은 아님을 알 수 있었답니다. 때론 지혜가 큰 힘이 되기도 하고, 때론 모험심이나 용기가 거인을 무너뜨릴만한 힘이 되기도 합니다. 때론 안타까운 상황에 처한 이들을 향해 베풀었던 선행, 즉 따스하고 아름다운 마음이 위기의 순간 커다란 도움으로 되돌아오기도 하고요. 이런 이야기들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이 세상이라는 거인과 맞서 승리할 비결 한두 가지 마음속에 품게 된다면, 이 책 신에게 도전한 거대한 영웅 이야기는 우리 어린이 독자들을 그 거대한 영웅으로 만들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