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2 : 딱정포스 - 만화로 보는 생물 백과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2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드래곤 빌리지 학습도감 시리즈> 12번째 책은 딱정포스란 제목입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딱정벌레들이 등장합니다.

 

비틀월드에는 하나의 전설이 있다고 합니다. 숲에는 금보다 더 비싼 벌레들이 살고 있다는 소문에 헌터들이 모여들게 되고, 이들은 버그 헌터즈란 조직을 만들어 벌레들을 마구 잡아들이기 시작합니다. 점차 숲에선 벌레들이 사라지기 시작하고, 그로 인해 숲의 생태계는 파괴되기 시작합니다. 이에 숲의 정령들은 헌터들로부터 숲을 지켜줄 6명의 용자들을 선택해, 이들이 곤충들과 합체하여 레인저가 되게 함으로 헌터들을 무찌르게 합니다. 결국 레인저들의 활약으로 헌터들은 줄어들고, 곤충은 다시 늘어납니다. 하지만, 레인저 가운데 하나가 비싼 벌레에 눈독을 들이다가 다른 레인저와 싸워 지게 되고 원한을 품고 쫓겨나게 되는데.

  

  

 

어느 날 마을에 괴한들이 찾아와 마을 사람들을 붙잡아갑니다. 아이들에게 허무맹랑한 전설을 들려주던 할아버지 역시 끌려가게 되죠. 남겨진 다섯 아이들은 놀랍게도 허무맹랑한 전설에 불과한 줄 알았던 레인저가 되어 마을 사람들을 찾아 나서게 되는데. 과연 무사히 마을 사람들을 구할 수 있을까요?

 

이번 이야기 역시 스토리가 흥미진진하고 재미납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이 시리즈의 보석같이 빛나는 강점은 도감입니다. 사실적으로 잘 그려진 그림들과 간단하고 명확한 설명들. 이번 편에서는 딱정벌레들에 대해 여러 곤충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딱정벌레, 먼지벌레, 길앞잡이, 물방개, 풍뎅이, 바구미, 무당벌레, 사슴벌레, 하늘소, 비단벌레 등 다양한 딱정벌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제가 어린 시절만 하더라도 풍뎅이, 물방개, 사슴벌레, 하늘소 등 이런 곤충들을 일상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었습니다. 비만 오면, 신작로 웅덩이마다 물방개가 가득했죠. 지금 생각하면 참 부끄럽지만, 풍뎅이를 잡아 괴롭히며 놀던 게 어린 시절 흔한 놀이 가운데 하나였고요. 그렇게 흔하던 곤충들 가운데 이젠 쉽게 만날 수 없는 녀석들도 많아졌습니다. 이야기 속 전설처럼 이젠 숲의 생태계가 많이 손상되었단 증거겠죠. 어쩌면, 우리들 한 사람 한 사람이 이야기 속 전설에 등장하는 못된 헌터들이 되어버린 것은 아닌가 싶어요.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2. 딱정포스는 어린이 독자들로 하여금, 재미난 이야기를 즐기게 할 뿐더러, 도감을 통해 자연에 대한 지식도 뿜뿜 키워가고, 여기에 더하여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까지 덤으로 갖게 해주는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