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Mephistopheles > 그녀는 천재...대단한 천재..!!

몇칠전 모님의 서재에 올라와 있는 페이퍼를 봤었다.
그분은 비밥의 수렁에 빠져서 헤어나지를 못하는 듯 싶었다. 그러나 행복해보였다.
구해줄 필요도 없었고 그냥 그 수렁에 더 깊게 빠지게 냅둬 버렸다.

비밥이라는 애니메이션은 명작임에 분명하다. 스토리 탄탄 캐릭터의 성격또한 매력적이다
그리고 작화나 연출의 실력도 수준급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말이다...그리고..
음악이 죽여준다. 이유는 칸노 요코(菅野よう子)의 음악이기 때문이다.



1년에 100곡을 작곡하는 엄청난 포식자이며 어떠한 장르에 안주하고 머물기를 거부한다.
애니메이션의 OST, 그리고 몇편의 영화의 OST를 음악을 담당한 그녀의 곡들은 언제나 그
애니와 영화의 분위기에 절대 거스르지 않는 그렇다고 음악만이 튀는 그러한 독선적인
모습도 안보인다.

그녀의 음악을 처음 접한 애니는 마크로스 플러스(Macross Plus)에서 였다.

미래의 지구인과 외계인과의 전쟁 후(마크로스 원편에서 다루었음) 평화의 시기에 차세대
전투기(발키리)의 선정을 놓고 경쟁을 벌이는 두명의 파일럿과 또다른 위협존재가 되버린
사이버아이돌의 지구정복에 맞서서 대립선상에 있던 두명의 파일럿이 동맹을 맺고 위협존
재를 제거하는 이야기이다. 애니의 특성상 전투기들의 긴박한 공중전이 그당시 CG로 떡칠
을 하지 않은 셀화로 섬세하게 그려진 작화가 뛰어난 명작이 아니였나 싶다.
종반부 두대의 차세대 발키리의 전투 중 흘려나왔던 Dog Fight라는 곡으로 칸노요코의 역
량을 알게 되었다.

애니쪽의 명감독 3명이 모여서 만든 `메모리즈'라는 애니메이션에선 각각의
설정에 잘 짜맞춰진 정교하고 독특한 매력을 가진 음악을 보여 주었다.

그 후 그녀는 `카우보이 비밥'에서 OST를 담당해서 그녀의 이름을 일부 매니어아들 뿐만이
아닌 일반 대중들에게 각인시키는 장족의 발전을 보이게 되지 않았나 싶다.
(이 애니 하나로 그녀는 4장의 OST를 냈다. 하나하나 빠질것 없이 좋은 곡들이며,애니의
내용과 배경에 제대로 스며들었다고 보고 싶다.)

중세풍의 이공간과 지구를 넘나들면서 모험을 펼치는 소녀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에스카
플로네'라는 애니에선 웅장하고 섬세한 클래식적인 음악으로 그녀의 음악영역이 또다시
한단계 성장했다는 것을 보여줬다.

울프스레인에서는 우울하고 쓸쓸하나 아름다운 음악으로..

나의지구를 지켜줘에서 환몽적이고 환각적인 음악으로..

공각기동대(TV판)에선 근미래 사이버펑크적인 요소가 듬뿍 묻어나게..

창성의 아쿠에리온에선 타천사와 인간의 전쟁에 맞춘 신비한 음악으로..

그녀의 음악이 들어간 애니들은 역시 그 애니의 성격에 부합되고 맞춰진 듯한 그녀의 음악
영역은 계속해서 끝을 모르는 업그레이드를 이루어 나가고 있다.

지극히 개인적인 시선으로 보는 그녀는 대단한 천재 라고 생각된다.

뱀꼬리: 1.이메일 체크는 꼼꼼히 합시다.
        2.울프스레인(wolf's rain)엔딩곡 `gravity' 는 강력 추천하는 아름다운 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