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크린 앞에서 배우들이 연기를 하고, 나머지는 모두 CG로 이루어진 이 영화를 보기로 했을 때, 사실 별다른 기대는 안했었다. 재미만 있으면 돼, 라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을 따름이니까. 그래서인지 뭐랄까, 시종일관 혼자서 깜짝깜짝 놀라면서(옆에서 같이 보던 사람이 영화가 끝나고서는 왜 그렇게 놀라면서 봤냐고 놀렸었다.) 봐서 그런지 재미있게 보았다고 말할 수는 있겠지만, 기대치가 너무 높았던 것일까? 기대이하라고 말하고 싶다.

 

내용은 그저 별다를 게 없다. 그저 공상과학영화가 그렇듯이 악(!)이 있고, 그 악을 불리치는 영웅(!)이 있을 뿐이다. 좋아, 사실대로 말하자면, 약간 어설픈 만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다.

차라리 배우들도 CG였다면, 더 실감이 갔을 지도 모른다. 합성을 하다보니까 그런건지 화면과 배우들의 연기가 그닥 잘 안맞는 느낌이 중간 중간 나를 괴롭혀서 영화의 흐름을 깨뜨렸다.

인물들은 실제인데, 배경은 가짜(!)인게 티가 많이 나서 괴리감이 너무 컸다.

줄거리를 설명하자면, 천재 과학자가 노아의 방주를 만들어서 우주로 방출하고, 지구를 멸망시키고자하는데, 스카이캡틴이 옛 연인이자 기자인 폴리와 함께 이를 저지한다, 로 요약이 가능하다.

영화볼 때는 집중해서 보느라고 깜짝깜짝 놀라는 일이 많이 있었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니 영화에 만족을 못하겠다. 어설픈 영웅주의 만화(같은) 스토리를 가지고 영화를 만들 생각이었다면, 차라리 만화로 만드는 게 훨씬 나았다. 이건 심하게 말해서 스타를 내세워서 흥행해 보겠다, 라는 욕심으로 밖에는 안보인다. (더더군다나, 우리나라 영화 포스터에는 마치 안젤리나 졸리도 영화의 주연으로 보이게끔 해놓았지만, 졸리는 마지막에서야 간신히 등장한다. 도대체 나는 영화보는 내내 언제쯤이나 그녀가 나올까 궁금해서 죽는 줄만 알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