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눅스를 배우는 입장에서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하긴 내가 무엇을 안다고 이런 말을 해대고 있겠느냐마는... 적어도 마이크로사에 나가는 돈이 줄어들수 있지 않을지... 다른 나라는 모두 리눅스 육성한다고 하는데...-_- 어쨌든, 애국이고 머고의 문제가 아니라 마이크로사의 독주가 맘에 들지 않는다. 참내, 내가 빌 게이츠를 좋아하긴 했더란 말인가!!! 그래도 대기업에서 나서니 잘되지 않을까? 망하지만 말고 조금씩이라도 사용해 나갔으면 좋겠다. 어찌되었든, 중소기업(혹은 벤처)인 리눅스관련 회사들이 더이상은 망하지 않았으면 한다. 그많던 회사들이 다 어디로 가고 몇 안남았드냐!!
삼성전자가 리눅스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삼성전자의 리눅스 시장 진출은 정부의 강력한 육성책에도 불구하고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 신뢰할 만한 기업이 없어 본격적인 시장형성이 지연돼온 국내 리눅스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결정적인 계기로 작용할 전망이다.
삼성전자(대표 윤종용)는 와우리눅스 등 국내 주요 SW업체와 공동으로 ‘리눅스 기반 솔루션 개발’ 사업을 추진키로 했으며, 삼성전자 자체적으로 공급되는 서버 플랫폼에 대해 리눅스 기술지원체제를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리눅스 사업계획을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삼성전자는 리눅스 사업 진출과 함께 정부의 공개SW 활성화 정책에 적극 참여하고 국내 리눅스 시장 확대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