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위기를 돌파하는 마케팅
김병도 지음 / 21세기북스 / 2003년 9월
평점 :
품절


산타클로스의 빨간 옷과 툭 튀어나온 배, 넓은 버클과 긴 수염은,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너무나 친숙한 이 산타의 것들이 모두 코카콜라에서 만들어 낸것이라고 한다. 전혀 몰랐던 사실을 알게되니 참 마케팅이라는게 신기하구나 생각하기도 했다. 광고하나가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바꾸어버렸다.

마케팅서적이라고 해서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재미있게 술술읽어내려갈 수 있었다. 경영과는 달리 마케팅하면 그다지 많은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서 조금씩 주어 들었던 단어들이 나열되기도 하고 생소한 단어와 말들이 튀어나오기도 하지만 전혀 어렵지 않다. 저자는 많은 예를 들어가면서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사례들을 나열하곤 한다. 나에겐 조금 생소한 기업들도 있고 너무나 유명한 기업들의 이야기도 있다. 저자는 간혹 자신의 주장(?)을 얘기하기도 하는데 그게 눈에 거슬린다거나 잘난척한듯하여 기분나쁘다거나 한 것이 없다. 오히려 기분좋게 받아들일수 있어서 상당히 의외이기도 했다. 마케팅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내가(경영관련서적이나 마케팅관련 서적을 전에는 한번도 읽은 적이 없다.) 술술 읽어갔다는 데에 놀라움을 느꼈다.  누구나 한번쯤 읽어보는 것도 좋을만한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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