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고로야, 고마워
오타니 준코 지음, 오타니 에이지 사진, 구혜영 옮김 / 오늘의책 / 200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이 책을 읽은 것은 꽤 오래전의 일이다. 1년은 가뿐히 넘은 일인데, 당시의 나는 게을러서(물론, 지금도 그렇지만) 책은 읽으면 끝일 뿐이었다. 나는 다이고로를 잘 알지 못한다. 책으로만 만난 다이고로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하기는 그렇다고 생각한다. 원자폭격의 피해자인 작은 원숭이 다리도 팔도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어미에게 버림받았고 나무에 매달리기조차 쉽지 않은 이 작은 아이는 한 사진작가의 집에 입양(?) 되었다. 그리고 가족들과 정말 깊은 사랑을 나눈다. 어쩌면 다이고로가 인간이 아닌 원숭이였기에 더욱 그런 사랑이 이루어졌는지도 모르겠다. 까맣고 큰 눈의 다이고로가 빤히 바라본다면 사랑하지 않을수가 없지 않았을까? 거기다가 인간보다 훨씬 순수한 그의 마음이 눈에 보일텐데...

다이고로는 짧은시간을 그들과 함께하고는 어느날 그들의 곁을 떠나버렸다. 지금 다이고로와 함께 컸던 아이들은 자라 성인이 되어가고 있지만(혹은, 되었지만) 아직도 그들의 가슴속에서 다이고로가 살아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