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의 어떤 것
현고운 지음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점수가 짜다고 해도 어쩔수 없을 것 같다. 나는 보통 책을 읽기 전에 소개글을 읽는다. 내가 처음 이 책을 집어들고 뒤에 쓰여진 글을 읽었을때 스스럼없이 다시 내려놓고 말았다. 내 생각엔 조금 잘못 쓰여진(?) 소개글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물론 내가 그보다 더 잘 쓸 자신이 있는것은 아니다. 아무튼 처음 보았을땐 그냥 넘겼던 책을 다시 우연히 집어들게 되었을때 나는 망설이면서 집어들어 빌렸다.

로맨스 소설은 언제나 뻔한 결말을 가지고 있다. 해피앤딩이다. 물론 간혹 애매모호하게 결말을 낸다거나 언해피앤딩인 경우도 있다. 정말로 간혹... 하지만 그 뻔한 결말로 치닷는 과정은 전부 작가의 역량에 달려있다고 본다. 다현은 특별한 여자다. 아니, 특별한 사람이라고 해야 맞다. 현명함을 가지고 있고 자기가 가진것이 어떤 것인지 분명히 알며 거기에 만족할 줄도 알고 평범한 것이 소중하다는 것도 안다. 재인은 멋진 남자다. 내가 생각하기에 그의 생김이나 배경, 능력보다는 특별한 다현을 알아볼수 있는 눈을 가진 멋진 남자라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에 이 남자도 대단한 사람이긴 하다. 또, 현명하기도 하겠지...

어디서나 주인공들은 특별하기 마련이다. 하긴,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사랑이야기는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기에 특별하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뻔한 구조다. 한남자와 한여자, 그리고 남자를 맹목적으로 사랑(?)인지 집착인지를 하는 또다른 한여자. 그런데도 이책을 엄청은 아니더라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것은 현고운 작가의 글 솜씨 때문이 아닐까 싶다. 끝까지 마이페이스인 다현과 갈수록 안절부절못하는 재인의 아웅다웅이 재미있다. 정말로 다른 것은 부럽지 않은데 다현의 그 특별함은 정말이지 부럽다 못해 질투까지 난다. 갖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