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9 - S코믹스 S코믹스
후쿠다 신이치 지음, 박연지 옮김 / ㈜소미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름 때문에 꽤 논란이 되었던 작품인데 사실상 의상 만들고 코스프레하는 내용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여주가 갸루같은 분위기라 성적 긴장감은 드는데 그닥 연애물같은 내용은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괴롭히지 말아요 나가토로 양 같은 내용인 줄 알고 많은 관심을 가졌다가 중간에 하차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던 모양. 어쨌던 누구의 발상인지는 몰라도 그 이름이 사람들을 낚는데 아주 톡톡한 역할을 했다.

사람들이 왜 여주가 고죠에 대해서 사랑에 빠지는지 이해를 못하는 모양이던데 아니 난 이해를 못하는 게 도리어 이상해.. 여기에선 덕후처럼 등장했으나 그 덕질이 소득하고 연결된 이상 어쨌던 경제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할 아이라는 건 확실한데, 대체 무슨 문제임? 나도 게임하는 인간들을 싫어하지만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하는 게 직업이라면 터치 하나도 안 해요 ㅎㅎ 그리고 다른 사람의 취미에 대한 배려심이라고 해야 하나? 이런 건 좀 배워야 할 듯. 다른 사람들의 취미를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그걸 밤새워서 연구하는 사람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게 되려 이상해;; 그렇게 남을 존중하다보면 굳이 자신의 입으로 떠벌리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자신의 진가를 절로 인정받지 않을까 생각한다. 남을 존중하지 않는데 자신부터 존중받으려고 나대는 사람 별로...

그나저나 이거 완결 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원작가 분이 TV 애니메이션화 된 이후부터 겁이 나는지 줄창 의상얘기에서 진척이 안 나감. 의도적으로 의상 이야기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시간 끄는 것 같다는 느낌. 연재 중단될 것 같기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