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은 약이다 - 유럽 최고의 간박사 이종수 교수의 술 지식 백과사전
이종수 지음 / 동아일보사 / 2003년 12월
평점 :
절판


 

1. 계속 반복되는 근무 끝에 몸도 마음도 지친 주인공은 평소 지니고 다니던 레몬 장난감을 잃어버리고 충격에 빠진다. 한편 레몬 장난감을 우연히 주운 바텐더 소라는 그녀를 불러 술을 한 잔 대접한다. 술에 쉽게 취하는지라 평소 바깥에서는 술을 마시지 않는 그녀이지만, 맛있는 술에 감명을 받게 된다. 그 후로 소라와 결혼한 주인공은 퇴근 후에 남편이 만든 술 한 잔을 마시는 걸 낙으로 삼게 되는데...
2. 3분 애니메이션이지만 주인공이 취할 때 섹시+귀여워지는 서비스 장면과 남편 소라의 가정주부같은 면을 함께 내보이는 묘한 구석이 있다. 주로 칵테일을 다루며, 애니메이션의 끝에는 꼭 레시피를 공개한다. 엔딩이 꽤 신나는 노래인데다 일반 애니메이션 음악과는 좀 다른 분위기이고, 무엇보다 영어로 시작하는지라 부담없이 핸드폰 배경음으로 설정할 수 있을 것 같다.
3. 술을 좋아하지만 쉽게 취하는 게 문제라면 확실히 저렇게 마시는 방법도 있을 것 같다. 밖에서는 술을 못 마신다고 하면서 무알콜을 주문하고, 집에 들어가서 술을 마시는 것이다. 꼭 부부나 가족이 아니더라도, 취하는 상태로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고 무엇보다 원샷을 강요하지 않는 사람과 술을 마시고 싶다. 그런 마음은 유독 소주를 잘 못 마시는 나도 가지고 있다.
4. 참고로 이 부부 생각보다 닭살이 상당하다. 커플이 주요 인물로 등장하거나 연애가 메인인 작품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주의를 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