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이야님과 차트랑공님이 궁금해 하셔서 올리는 페이퍼 -




남편과 최근에 본 영화는 2000년에 제작된 존 부어맨 감독의 미국 영화인 [the tailor of panama]이다.

Le Carre, John(존 르 카레)의 원작을(영화제목과 같은 [the tailor of panama])

영화한 작품이다.

이 표지가 책의 내용을 잘 나타내 주면서 아주 간결하게 표현이 된 것 같아서 골라봤다.



주인공은 [샤인]과

[킹스 스피치], [캐리비언의해적]

등등에서(출연한 영화가 너무 많다!!)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완전 연기파 배우

(인물은 다 아시니까,,^^;;)인

제프리 러쉬와

제임스 본드의 전형적인 외모를 가진

피어스 브로스넌이다.

거기에 [투루 라이즈]

의 제이미 리 커티스가 제프리 러쉬의 아내로 나오고 [해리포터]의








대니얼 래드클리프가 아들로 나온다.

해리포터를 찍을 때보다 더 어린 모습의 그를 볼 기회다.

많이 귀엽다,,ㅎㅎ




이 영화를 보게 된 이유는 존 르 카레의 새로운 소설이 곧 영화화한다고 해서

존 르 카레 원작의 영화를 찾아보자는 남편의 제의로 봤는데 좀 야한 장면이 나오니

아이들과는 안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는.( ")

하지만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야한 것도 요즘 것에 비하면 뭐~~~ㅎㅎㅎ


이 작품은 우리나라에서 번역이 되지 않아좀 안타깝지만















[추운 나라에서 돌아온 스파이]는 아주 유명한 작품인데 번역도 되었다.


이 영화에서 제프리 러쉬와 피어스 브로스넌은 연기를 아주 잘해주었다.

혹시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줄거리는 생략하겠다.

하지만 영화는 역시 마지막 장면이라고 이 영화의 마지막 장면도 감동적이다.

이 모든 난리(영화에서)를 피운 이유를 제프리 러쉬가 말하는데 아내가 듣더니

하는 말, "(지금까지 당신이 해 왔던 대로) 아침을 만들어 주세요."이다.

그 난리 통을 겪고서 차분하게 아침이나 만들어 달라고 하는 여자의 말은 그 어느 것보다 무게가 있었다.

아무튼,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서 보시길..^^;;

아! 또 있다, 첫 장면도 영화에서는 엄청나게 중요한데 제프리 러쉬가 양복의 패턴을 능수능란하게 만들고

재단까지 하는 모습이 나오는데 전문가는 아니지만, 전문적인 시각을 가진 내가 봐도 놀랍더라는!!ㅎㅎㅎ



존 르 카레의 원작을 영화화한 영화 중 알라딘에서 찾을 수 있는 영화는

프랭크 피어슨 감독의 영화인 [The Looking Glass War-겨울 나라의 전쟁]과

[콘스탄트 가드너]가 다인듯하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존 르 카레의 소설은 대부분(?) 영화로 제작이 되었다.

이번에 제작되고 있는 영화는

그의 원작[Tinker Tailor Soldier Spy ]을 영화 한 작품이다.



남편과 나는 벌써부터 이 작품을

기다리고 있다는.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서 알라딘에 올려져 있는 존 르 카레에 대한 작가 정보를 옮겨 왔다.

1931년 영국 도싯 주의 항구 도시 풀에서 태어났다. 르카레는 그의 필명으로, 본명은 데이비드 존 무어 콘웰이다. 스위스 베른 대학에서 독일 문학을, 옥스퍼드 대학에서 근대 유럽어학을 수학했고, 1956년 졸업 후 이튼 칼리지에서 2년간 독일어를 가르쳤다. 1961년 영국 외무부에 근무하면서 소설을 쓰기 시작하여, 그해 첫 번째 장편 소설 『죽은 자에게 걸려 온 전화』를 발표했다. 그리고 동서 냉전기의 독일을 무대로 이중간첩을 소재로 한 세 번째 소설 『추운 나라에서 돌아온 스파이』가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두면서 본격적인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이후 르카레는 시대를 반영한 걸출한 스파이 소설들을 발표하며 <오늘날 스파이 스릴러를 쓰면서도 본격 작가로 대우받는 유일한> 작가로 평가될 만큼 그 뛰어난 문학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누구보다 예민한 감각으로 냉전기의 시대 상황을 묘사한 작가로서, 그리고 뛰어난 이야기꾼으로서의 명성을 현재까지 이어 오고 있다. 그의 책은 40여 개 국어로 번역, 소개되었다.


일단 팅커, 테일러, 솔져 스파이가 개봉이 될 테니 [the tailor of panama- 파나마의 재단사]를 못 보시는 분들도

그의 책 [팅커, 테일러, 솔져 스파이]를 먼저 읽어보는 게 어떠실지?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12-01-30 17: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렇게 구석구석 알찬 페이퍼를 ^^ 감동이에요.^^
좋은 정보 얻었어요, 나비님.

라로 2012-01-31 09:28   좋아요 0 | URL
저는 정보를 줄 수 있어요,,,님처럼 멋진 페이퍼를 쓸 글빨이 없어서리,,ㅎㅎㅎㅎ

차트랑 2012-01-30 2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화의 영자도 모르는 영화 문외한이 읽어봐도
쩜 잘 만드신 페이퍼입니다^^

왜냐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 이렇게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깨닫고 있기 때문입니다 ㅠ.ㅠ
같은 내용을 어떠한 방법으로 전달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는...


그런데요.. the tailor of panama 라는 영화의 제목을
오늘 처음 알게되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1. 이 영화는 영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잘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매니아급 영화 아닌감??
2. 그래도 그렇지, 영화 제목은 들어봤을테지.. 처음이라면 쩜 심한거 아녀??

둘 중 어느 쪽에 해당되는 겁니까요??

그리고 말이지요.
페이퍼의 글에 박스를 만드는 방법은 무멋입니까요??
박스안에 글이 들어가 있으니 쩜 멋져보이고, 유익해보여서요 ㅠ.ㅠ

페이페를 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나비님~

라로 2012-01-31 09:32   좋아요 0 | URL
미국에서라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영화겠지만
한국에서는 개봉도 안 했고 하니까 매니아가 아니라면 모르겠죠??^^;


글박스는 페이퍼 서식에 있어요.
글을 쓰시기 위해서 페이퍼를 누르시면 위에 표가 많이 있잖아요.
오른쪽에서 5번째인데 그것을 누르셔서 다양한 표를 만드실 수 있답니다.
한번 이것저것 눌러보시면서 해보시면 페이퍼가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좋아요.^^

숲노래 2012-01-30 2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느긋하게 영화를 즐기시는군요.
참 꿈만 같습니다 @.@
에구궁...
둘째는 언제 잘는지...

라로 2012-01-31 09:33   좋아요 0 | URL
아이가 이제 한국 나이로 6살이 되다보니 취침 시간이 일정해졌어요.
늦게 자려고 하는 날도 있지만 영화를 매일 보는 건 아니니까
저희도 아이 상태 관찰하면서 본답니다.^^
둘째가 제 시간에 잘 날도 얼마 멀지 않은것 같으신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