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에 무슨 영화를 볼까?> 9월 2주

영화의 ost 중 하나인 Pete Yorn의 노래 제목을 페이퍼의 제목으로 z썼다.
조디 피콜트의 소설을 '노트북'의 감독인 닉 카사베츠가
영화화 한 My Sister's Keeper를 좀 전에 보고 왔다.















우선 스포일러 없는 결론 부터 말하자면
영화는 좀 억지스러운 부분과 논란의 소지가 다분히 있었지만 좋았다.
특별히 영화 '노트북'처럼 기억에 남는 음악을 잔뜩 넣어놨다.
Pete Yorn의 Don't Wanna Cry나  
Greg Laswell의 Girls Just Want To Have Fun은 듣자 마자 
좋아하게 되었다.
이 글을 쓰면서 찾아 들어보니 역시 좋다.

사운드트랙의 앨범 표지도 버블리한게 정말 이쁘다.
영화 포스터를 구할 수 있으면 구매하고 싶다.

영화를 보면서 울지 않으려고 했지만
(작위적인 부분이 농후 할지라도...)  

세번이나 울었다.
딸아이와 같이 봤는데 좀처럼 눈물을 흘리지 않는 아이도
울진 않았지만 눈물을 흘리지 않으려고 참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중에 영화 끝나고 물어보니 그런건 왜 물어보냐고 하더니
울지는 않았지만 울기전에 코가 시큰거리는 느낌은 들었다고 한다.

영화관에 사람들이 별로 없었지만
함께 영화를 본 사람들의 마음은 다들 그리 편하지만은 않았을거다.
어떤 식으로 표현을 하려고 했든 죽음은 엄연한 현실이며
누구라도 죽음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일 것이다.
언제라도 사랑하는 사람은 우리 곁을 떠날 것이고,
아니면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 곁을 떠날 날이 올 것이니까.
궁리출판사에서 펴낸 베레나 카스트의 <애도>에 이런 글이 나와있다.   











"죽음은 항상 삶에 넘실 댄다.
우리는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잃고, 양보해야 하고,
헤어져야 하며, 포기해야 한다. 삶은 계속해서 변하고,
우리는 신뢰했던 사람을 떠나야 하고, 변화에 맞서야 한다." 
죽음은 어쩌면 죽는 사람보다 죽은 자와 관계가 있는
살아있는, 살아가야 할 사람의 문제이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영화는 상실의 아픔이 살아가야 할 사람들의 몫이지만
아파하기 보다는 그 순간을 사랑하라고 가르쳐 준다.  


죽음을 앞 둔 소녀가 자신의 인생을 한권의 책에 담듯이
우리도 우리의 환경이, 주어진 여건이 어떻든 받아들이고 그 안에서
성장해 가라고 가르쳐 주는 것 같다.
이별을 넘어서서 상실과 변화를 견디는 내면의 힘을 견디라고.
 
영화는 한결같이 아름다운 영상을 보여줬다.
결말도 우리가 충분히 상상 할 수 있도록 풀어나갔고
하지만 난 이 영화가 뻔한 영화라고 하더라도
내 인생의 영화에 올려 놓기를 주저하지 않겠다.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영화 <마스크>나 <My Best Friend's Wedding>
<There's Something about Mary><미녀삼총사>에서처럼
그녀의 외모로 연기가 묻혀버리는 영화에 출연한 그녀를 보는게
익숙해진 나에겐 좀 특별했다.
그녀의 전혀 다른 모습을 보는 듯한 어색함과 놀라움..
그렇다고 그녀가 아름답지 않았다는게 아니다.
그녀는 아름다왔고, 엄마였고, 강했다.어려운 역할인데 정말 수고했다.
삭발을 하는 장면은 짧았지만 그 장면을 내세우지도 않고,,,
머리카락이 트레이드마크인 배우가 몇 있는데 그녀의 머리카락도
그 중 하나라는 생각을 종종 했었기에...


나이가 들면서 연기자로서 깊이가 생기고
성숙해 지는 배우를 만나는 것도 큰 기쁨이다.  

인생은 결코 우리에게 특별한 것을 가르치려 하지 않는다.
우리가 다만 배워가길 바란다...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09-09-15 1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카메론 디아즈는 단순히 몸매가 좋기만 한 배우는 아니에요. 충분히 좋은 영화에 나오는 꽤 괜찮은 배우죠. 마스크에서 그녀를 보고 완전히 반했었는데, 미녀삼총사의 그녀도 충분히 아름다웠는데, 사실 그녀를 좋아하게 된 건 다른 영화들이에요. 『그녀를 보기만 해도 알 수 있는 것』에서는 앞을 보지 못하는 여자로 열연하구요(아, 정말 좋은 영화에요!)『당신이 그녀라면』에서는 똑똑한 언니의 남자친구를 빼앗아 잠을 자고, 난독증을 앓고 있는 여자로 열연하죠. 나중엔 언니를 위해서 시를 읽어주기도 해요!

그래서 저는 나름대로 카메론 디아즈를 꽤 괜찮은 배우라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배역을 자신이 알아서 연기하고자 하는 꽤 괜찮은 배우.
:)

라로 2009-09-15 11:02   좋아요 0 | URL
"제가 늘 오버하는 연기를 해온 카메론 디아즈"라고 글을 올려서 그렇지요? 답글을 쓰기위해서 다락님의 글을 읽어보니 정말 제가 디아즈가 한 연기의 일면만 보고 말을 했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녀의 외모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영화들,,,,그녀가 출연한 수 많은 영화중 사실 일부에 그치지 않는데 그런 영화들이 더 흥행에 성공했기에 제 기억에 그렇게 남은것 같아요,,,하지만 오버하는 연기라는 말을 그녀의 연기를 폄하하는 의미로 쓰지 않았지만 그렇게 느껴질 소지가 다분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앞뒤 설명도 영화에 대한 언급도 없이 그렇게 써놨으니,,,,다시 정정하도록 할께요~.^^;;
저도 카메론 디아즈 아주 좋아해요~. 사실 이 영화도 카메론 디아즈가 출연하지 않았다면 한밤중에 딸아이 끌고가서 보진 않았을거에요,,ㅎㅎㅎ
전 쥴리아 로버츠보다 카메론 디아즈를 더 좋아해요~(응?)

다락방 2009-09-15 11:16   좋아요 0 | URL
어므낫. 아녜요, nabee님. nabee님이 오버한다고 표현해서 제가 이런 댓글을 쓴게 아니라요, 그저 카메론 디아즈란 배우에 대해서 저는 이렇게 생각한다는 걸 말씀드린거에요. 말씀하신 것처럼 외모를 돋보이게 한 영화들이 더 흥행했던 건 분명한 사실이구요, 그렇지만 그녀는 좋은 다른 영화들을 찍었었고, 나는 그녀를 괜찮게 생각한다, 라는걸 표현하려 했던거지 nabee님의 표현이 정정을 요하는 표현이어서가 아니었어요.

라로 2009-09-18 02:02   좋아요 0 | URL
고마와요~.^^~ 그런데 어째서 제가 언급하신 『그녀를 보기만 해도 알 수 있는 것』와 『당신이 그녀라면』을 보지못했을까요????ㅜㅜ 어떻게 볼 수 있을지? 남편에게 부탁을 해봐야 하는건지~ㅋㅋㅋ

다락방 2009-09-18 08:22   좋아요 0 | URL
당신이 그녀라면
http://dvd.aladdin.co.kr/shop/wproduct.aspx?ISBN=9277491507

그녀를 보기만 해도 알 수 있는 것
http://dvd.aladdin.co.kr/shop/wproduct.aspx?ISBN=9059610687

그런데 요건 ▲ 품절이네요. 흑.

마노아 2009-09-15 19: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지막 문장을 읽고 나니 콧날이 시큰해졌어요. 감동이에요. 추천!!

라로 2009-09-17 23:40   좋아요 0 | URL
추천 캄싸합니다~.^^ 이 영화를 보시면 마지막 문장이 왜 나왔는지 아실게용~.ㅎㅎ

순오기 2009-09-17 0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도 이 영화 보려고 찜했어요. 카메론 디아즈 때문에~ ^^

라로 2009-09-17 23:41   좋아요 0 | URL
꼬~옥 보세요~. 정말 카메론 디아즈의 그런 모습을 영상에서 만나긴 처음이에요~. 원추!!

같은하늘 2009-09-18 18: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화소개 프로에서 보았는데 보고싶더라구요.
나비님의 글을 보니 더욱더~~~
허나~~~ ㅠㅠ

라로 2009-09-21 23:22   좋아요 0 | URL
보세요, 보세요, 조조라도 보세요~ 아니면 아이들이라도 델꼬가서 보세요오오오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