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니 님의 투비로그의 첫 글 https://tobe.aladin.co.kr/n/18821 마지막에 이 책이 소개되었다, 제목을 보는 순간 우리 아들들의 상상의 대화가 떠오르다니!!ㅋㅋ

엔 군이 해든이에게 "너는 당근을 싫어하는구나, 형은 김치가 싫어."라고 하는 것 같다.

엔 군은 한국에서 살았을 때 초등학교를 대전 외곽의 시골에서 다녔다. 남편과 내가 번갈아가며 아이를 대전 외곽지역으로 데려다줬는데 지금도 엔 군이 그 초등학교에 다닌 것을 기억하고 좋아하는 것을 보면 내가 결정한 일 중에 잘 한 일 중 하나인 것 같다.


아무튼 예전에 (엔 군이 초딩일 때) 내가 알라딘에 올린 글이 있는데 거기에 이렇게 썼었다. 엔 군이 점심에 급식을 먹고 김치가 먹기 싫어서 가방 앞주머니에 넣어 왔다고(링크는 찾는 대로 올리도록 하겠음) .

아무리 김치가 싫다고 김치를 가방 주머니에 버리는 녀석이라니.ㅠㅠ 그런데 이 책의 제목을 보니까 정말 김치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구나. 나는 김치가 너무 좋은데, 김치가 시어질수록 더 좋은데, 그런데 그건 또 신기하게 우리 해든이가 신 김치를 너무 좋아한다. 정말 알다가도 모를 아이들이다. 딸아이와 해든이는 신 김치 귀신이고 엔 군은 김치를 입에 대려고도 하지 않으니. 물론 나야 신 김치 마니아지만.


알라딘에서 요즘 새로 운영하는 투비로그를 하려고 계정을 두 개나 만들었는데 다 운영하지 않는 로그하고 나온다. 이제 나는 한국인이 아니라 미국 시민이라서 한국에서 운영하는 것은 사용할 수 없는 것 같다. 물론 아직 알라딘의 답변이 없으니까 기다리고 있지만. 투비로그 안 하면 어때. 하게 되면 작년 말에 읽기 시작한 알랭 드 보통의 <사유 식탁>에 나온 음식들을 만들 예정이었는데. 나도 예전의 <쥴리 앤드 쥴리엣>의 영화처럼 따라하는 것 잘 할 수 있으니까. 하지만 뭐 안 되면 안 되는 거지. 억지로 하고 싶지 않다. 구독하는 사람으로 남아도 괜찮아.



댓글(9)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ingri 2023-01-14 23: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신김치 땜 침이;; 우리딸램들은 김치볶음밥 매니아ㅋㅋ(제가 늦을때 맨날 이것만 만들어주는 아빠땜에 매니아로 등극) 정작 전 신김치는 찌개만 좋아요.


사유식탁 재밌겠는데요. 알라딘은 안되는게 왤케 많은지 참내.
메릴 언니 영화도 참 좋아합니다.
그러고보면 음식영화는 거의 다 좋아하네요ㅋ 딸램들 최애중 하나 라따뚜이! ㅋ

라로 2023-01-16 05:58   좋아요 1 | URL
ㅎㅎㅎ 제대로 발효된 신김치는 정말 죽음이에요!!^^ 남편 분 김치볶음밥 레시피 전수 부탁드려요!!! 저도 다행히 해든이가 김치볶음밥을 좋아해서 자주 해주는데 제가 만든 것은 넘 별로에요.ㅠㅠ

<사유식탁> 레시피 괜찮은 것이 많구요, 또 비교적 간단해서 만들기 쉬운 것 같아요, 아직 다 만들어 보진 않았지만요. 저도 음식영화 무조건 좋아해요, 아~~ 음식 영화 중에 저를 울린 영화는 라따뚜이!!!ㅠㅠ

치니 2023-01-17 21: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에엥? 이런 것도 한국 국적 아니면 못 만드는 거군요. 에고. 아쉽습니다. 라로 언니의 미국 간호사 이야기, 이런 주제로 투비컨티뉴드 하면 구독 많이 했을 거 같은데 말이죠!

라로 2023-01-18 14:51   좋아요 0 | URL
나는 그런 것 같아서 질문을 했는데 답변이 오기를 국적에 대한 말은 없고, 첫 글을 안 올려서 그렇다네.. 그래서 준비를 해서 올리려고,, 간판도 마음에 드는 것으로 올려야 할 거 같고,,, 자기처럼 맘 편하게 하는 게 최고인데 말이지... 나는 늘 별 것도 없는데 처음에 시작하는 게 어렵네.ㅎㅎㅎㅎ

psyche 2023-01-23 05: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투비 로그가 워에요?

psyche 2023-01-23 05:37   좋아요 0 | URL
궁금해서 알라딘 홈에 가서 찾아봤어요. 연재로 글을 ㄹ쓰는 건가봐요. 위의 치니님 말씀대로 미국 간호사 이야기 이런 주제로 쓰면 딱! 좋을 거 같아요.

라로 2023-01-23 12:50   좋아요 0 | URL
프님도 투비하세요!! 번역애기, 아이들 얘기요!!! 이건 돈도 들어오니까 돈 벌이 하실겸. 같이 해요!!^^;;

psyche 2023-01-23 13:21   좋아요 0 | URL
제가 지금 투비에 가봤는데 외국인 회원은 사용할 수 없다고 나와요. 알라딘으로 로그인 해도 그렇고 거기 있는 다른 방법으로 가입하려고 해도 결국 안 되네요. 아예 로그인을 할 수가 없더라고요. 문의는 해놓았는데 -저는 제가 하려고 하는 게 아니라 다른 분들 글을 읽으려고- 답을 기다려 봐야 알겠지만 안 되는 거 같아요. ㅜㅜ

라로 2023-01-23 13:41   좋아요 0 | URL
앗! 진짜요?? 저는 왜 로그인도 하고 투비로그도 몇 개 만들 수 있었을까요?? 어쨌뜬 프님 답변 오는 것이 기대됩니다. 아무래도 돈이 달린 문제라서 세금 뭐 그런 이유 때문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