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와서 뻗었다가 잠이 깼다. 3일은 우리 병원 중환자실, 그리고 3일은 수술실. 만약 밤에 일했다면 6일을 일할 수 있었겠지만, 매일 밤에 일하고 있을 테니 더 피곤했을 것 같다. 하지만 낮에 일하니까 6일 일하는 게 그리 힘들지 않다. 할만하다. 


일하는 만큼 돈이 들어오는 직업이라 (full time인데도 시간당으로 계산해서 돈을 받으니까;;;) 많은 시간을 일하면 그만큼 수입도 좋아진다. 수입이 좋아지니까 좋은 점은 예전처럼 쩨쩨해지지 않아진다는 점. 나 엄청 쩨쩨한 사람인데 그게 좀 좋아진 점이라 요즘은 팁을 줄 때도 좀 넉넉히 준다. 


며칠 전 아들이랑 일본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을 때 엔군도 자기가 일본 식당에서 일하니까 일하는 사람들의 심정을 알아서 그런가 내가 사준다고 하는데도 자기가 팁으로 받은 현금을 은행에 안 넣고 가져와서는 팁은 자기가 주겠다고 하면서 나에게 $80을 줬다~~. 팁으로 받은 돈이라 튀김 기름 냄새나는(돈에서 냄새가 나는 건지 아니면 아들의 옷에서 냄새가 나는 것인지;;;) 꼬질꼬질하게 접혀진 $1, $5, $10, $20 짜리들. 아 놔~~~. 물론 내가 그 돈을 받긴 했지만 Zelle로 곧바로 $100 보내줬다는. 결국 엔군은 그렇게 한 행동으로 ATM 가는 수고도 덜고 $20 이익.ㅎㅎㅎㅎ


또 좋은 점은 예전에 카드를 사용하고 그 달에 갚은 적이 거의 없는데 요즘은 돈이 들어오는 즉시 갚아버린다는 점. 그래서 크레딧 점수가 올라간다는 것. 7월엔 세일도 많이 해서 이것저것 샀다가 3개를 반품했는데 환불은 거의 한 달 정도 걸리니까 대강 갚아버린다고 먼저 돈을 지불했더니 애플카드가 + 얼마가 되었다. 아 놔! 앞으로 계속 이런 인생을 살려면 열심히 일하는 방법 말고는 없는 것 같다. 한편으로 그런 생각을 하면 벌써부터 고달파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렇게 사는 게 나에게 맞는 스타일인 것 같긴 하다. 

발란스가 0 일 때 애플 카드의 색이 하얀색이 되는데 그게 보기 좋아서 카드 사용하자마자 갚아버리는 것 같기도 하고.^^;;


하지만 6일 일 하느라 책 읽을 시간이 정말 없었다. 그러니까 앞으로 6일은 일하지 말아야지 싶은 생각도 든다. 어쨌든 뒤늦게 돈 버는 재미에 들린 것 같은.^^;;;



아이들 책인 것 같은데 제목이랑 표지가 어쩐지 마음에 든다. 표범이 뭐라고 말했을지 넘 궁금함.












이 책은 넘 마음에 든다. 왜냐하면 저 표지에 나온 디저트 내가 엄청 좋아하는 것이라서. 

이 책은 꼭 사서 저 디저트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고 싶다!!!










루이즈 페니의 책을 읽고 싶은데 아르망 가마슈 경감 시리즈의 첫 책인 <스틸 라이프>가 이북으로 없어서 영문으로 읽기로 했는데 아마도 10월은 되어야 할 것 같다. 일단 지금 읽고 있는 두 권의 책을 다 읽으면 <진리의 발견> 읽을 거니까 한 참 걸릴 듯. <듄>도 두껍고... 하아~
















<앞으로 올 사랑>은 거의 다 읽어간다. 마지막 챕터(?) 읽고 있는 중이고 듄은 읽으면 그리 오래 걸릴 것 같지는 않은데 아직 손에 잡지를 못하는 실정이라 이렇게 미적거리는 것 같다. 오늘 일욜이고 일을 안 하니까 <앞으로 올 사랑> 다 읽고 <듄> 빨리 읽어야지.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행복한책읽기 2022-07-17 20:4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안뇽~~~^^ 반갑쥬. 돈 버니까 쩨쩨해지는 않는다는 글에 도장 꾸욱 눌렀어요. 넘 공감돼서 고개를 마구 끄덕끄덕. ㅋ 신용카드 결제금액 바로 갚으면 신용등급 올라가는 거였어요?? 꿀팁. 감솨 하나, 그렇게 갚을 능력이 못된다는. ㅋㅋ 책 읽을 여력이 없는건 라로님이나 저나 같은데, 돈 벌면서 그리 살고픕니다. 돈 벌어서 라로님 계신 캘리포니아도 가보고 싶어요.^^ 라로님 건강히 지내고 계세요. 저는 기약없지만 돌아올 거예요. 이런 식으루라도^^

라로 2022-07-18 23:41   좋아요 1 | URL
행복한책읽기 님! 넘 오랜만에 댓글로 인사해요!!! 아주 반갑쥬 ~~~~!!!! 신용카드 결제 바로 하면 올라가구요. 연체 없어야 하고 한 카드를 오래 사용하고, 여러 카드 안 사용하고 등등 기준이 여러가지더라구요. 암튼 저도 이렇게 바로 갚게 된 거 얼마 안 되었어요. 돈벌며 사는 거 당당해진는 느낌이 들어서 좋네요. 행복한책읽기 님은 아이들이 있으니까 아직은 그러실 것 같아요. 곧 그렇게 되시겠지요!!! 화이팅!!!!!

바람돌이 2022-07-17 21:5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돈과 쩨쩨함의 관계 수긍!!! 그런데 제법 많은 사람들이 가진 돈에 상관없이 쩨쩨하다는...... 그건 왜 그럴까요? ㅎㅎ
아 전 지금 휴직중이니 쩨쩨해져야 하는데 문제는 쓰던 가닥이 있어서 그게 수정이 잘 안되네요. 통장은 다시 마이너스로..... ㅠ.ㅠ 그래도 6일 일하지 마세요. 몸의 밸런스가 무너지는건 순식간이더라구요. 일과 휴식의 적절한 균형과 분배 이게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

라로 2022-07-19 02:13   좋아요 1 | URL
가끔은 돈 있는 사람들이 더 쩨쩨한 경우도 있죠. 그런 사람들은 가만 보면 대부분 어려서 어렵게 산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껴사시는 분들… ㅎㅎㅎ 휴직 중이면 월급이 몇 % 받는 거 아니에요?? 암튼 쓰던 걸 줄이기도 힘들죠. 안쓰던 사람이 쓰는 것도 힘들고요. ㅎㅎㅎ 이렇게 열심히 일을 하는 건 휴가 가기 전까지만 하고 휴가 끝나면 이렇게 안 하려고요. 맞아요. 밸런스 무너지는 거 한 순간이죠!! ㅠㅠ
요즘 어찌 잘 지내시나요? 운동 꾸준히 하시는 거 같던데 괜찮으신거죠?? 빨리 회복 되시길 바랍니다!!!!

psyche 2022-07-19 11: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6일 일하시다니! 힘들지 않으세요? 건강 꼭 챙기세요! 라로님이 쩨쩨하시다니요. 전혀 안 그러신데요? 그건 그렇고 열심히 일하는 엔군 넘 기특합니다!!! 팁 받은 거 엄마 주는 것도 이쁘고. 지금 저기 방에서 하루종을 게임하는 엠군. 넌 뭐냐. ㅜㅜ

라로 2022-07-26 15:26   좋아요 0 | URL
휴가 가기 전까지 매 주 6일 일하려고 하는데 쉽지 않네요.ㅎㅎㅎ 그건 프님이 전혀 안 그런 분이라 잘 봐주셔서 그렇죠!! 진심!!! 그건 그렇고 우리 엔 군 기특한데 돈을 버니까 엄마 닮아 돈을 막 쓰는 경향이,, 저희 막내도 하루종일 게임해요,,, 막내들은 그런 것 같아요.ㅠㅠ